건강관련정보

강황(심황)과 같은 염증에 좋은 항염증제 몇 가지

파라피아 2020. 6. 14. 11:16
반응형

염증이란?

 

염증은 신체의 부상 또는 감염에 대한 자연적인 반응으로, 종종 국부적 발적, 부기 , 통증 또는 열을 유발합니다. 관련된 조직의 기능 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급성 염증은 일반적으로 감염 또는 부상에 대한 보호적이고 국소적인 반응입니다. 그것은 신체를 치유하고 정상적인 조직 기능을 회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뻣뻣함과 붓기를 포함한 관절의 염증은 관절염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장기간 염증이 지속되면 만성 염증이 됩니다. 만성 염증은 감염, 자가 면역 반응 또는 알레르기의 장기간 문제의 결과 일 수 있습니다 .

 

 

 

염증에 좋은 음식 및 향신료

 

특정 음식은 항염증제로 확인 되었습니다 . 만성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선 , 특정 견과류 및 초콜렛 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모두 항염증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과 보조제는 항상 챙겨 먹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리를 할때 매번 소금을 넣듯이 넣을 수 있는 몇가지 재료들이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식품들은 우리가 매일 먹는 반찬등에 추가 하여 섭취 할수 있는 몇가지 재료 입니다.

 

 

강황(심황)

 

심황은 예전에 카레의 재료로만으로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어디에서나 찾을 수 있는 노란색 향신료입니다. 우리는 잘 몰랐지만 심황은 수 세기 동안 상처, 감염, 감기 및 간 질환 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

심황의 화합물인 커큐민 은 신체의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나물이나 조림에 조금씩 추가 한다면 강황 특유의 향도 나지 않아 아이들도 쉽게 섭취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강

 

생강은 많은 요리에 사용되는 향신료입니다. 대부분은 뿌리의 형태나 가루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강은 수세기 동안 위장 장애, 두통 및 감염등을 치료하는 전통 약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생선요리에 생강편이나 생강가루를 추가하면 생선의 비린내 제거에도 좋고 쉽게 생강을 섭취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계피

 

계피는 전통음식에서 향을 내는 재료로 많이 사용되왔지만 정작 우리는 수정과 정도의 음료만을 알고 지내왔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과자나 커피,빵등 많은 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계피는 항염증 성질을 가지고 있어 붓기를 쉽게 줄일 수도 있습니다.

커피를 마실 때 설탕을 넣는다면 설탕 대신 계피를 넣는 것도 계피의 영양성분를 섭취하기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마늘

 

마늘의 항염증제는 관절염 증상 을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풍미와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거의 모든 요리에 자르거나 간마늘 을 사용하십시오 .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좋은 성분을 섭취하기 위해선 마늘을 갈거나, 자른 다음 10분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추

 

고추는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고추에는 캡사이시노이드라고하는 천연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항염증제 특성을 부여 합니다. 캡사이시노이드(캡사이신)은 실제로 먹는다고 열을 높히지는 않지만 (그렇게 느끼지만) 강렬한 발열감을 생기게 하여 뇌의 감각 신경과 반응하여 부신의 아드레랄신의 분비를  활발하게 촉진하여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후추

 

고추의 섭취가 귀찮거나 너무 맵다면 조금 사용하기 쉽고 덜 매운 후추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중세시대부터 "향신료의 왕"으로 알려진 후추는 풍미와 항균, 항산화 및 항염증제로 유명합니다.

 

후추의 화학 화합물, 특히 피페린은 초기 급성 염증 과정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후추는 오래 열에 조리하게 되면 후추의 맛이 사라질 수도 있으니 후추의 맛을 좋아한다면 조리 과정의 마지막에 추가 하시기 바랍니다.

 

 

정향

 

정향은 거담제(가래를 잘 나오게 하는)로 사용되어 입과 목의 위장 , 메스꺼움 및 염증 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가루 정향은 구운 음식과 풍미 있는 요리에서 잘 작동합니다. 또한 전체 정향을 사용 하여 차와 같은 뜨거운 음료에 사용하여 정향의 영양분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염증을 줄이는 염증에 좋은 음식

염증 치료를 위한 팁 먹는 것은 염증을 관리하고 관절의 붓기를 줄일 때 특히 관련이 있습니다. 일부 음식은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지만 부은 관절, 손가락 통증 및 류마티스 관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