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아스파라거스 칼로리 및 영양성분과 효능

파라피아 2020. 6. 10. 14:18
반응형

 

아스파라거스(Asparagus)는 칼로리가 적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이 글에선 아스파라거스의 7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설명합니다.

 

 

아스파라거스 재배

 

 

1. 많은 영양소 그러나 적은 칼로리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적지만 인상적인 영양 성분을 제공합니다.

 

조리된 아스파라거스 90 그램(약 반컵)에는 * RDI(일일 필요 섭취량)

 

  • 칼로리 : 20
  • 단백질 : 2.2 그램
  • 지방 : 0.2g
  • 섬유 : 1.8 그램
  • 비타민 C : 12 %
  • 비타민 A : RDI 18 %
  • 비타민 K : RDI 57 %
  • 엽산 : RDI 34 %
  • 칼륨 : RDI 6 %
  • : RDI 5 %
  • 비타민 E : RDI 7 %

 

 

아스파라거스는 또한 철, 아연 및 리보플라빈을 포함한 소량의 다른 미량 영양소를 보유합니다.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관여하는 필수 영양소 인 비타민 K 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엽산이 풍부합니다. 엽산은 건강한 임신과 세포 성장 및 DNA 형성을 포함하여 신체의 많은 중요한 과정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2.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

 

산화 방지제는 자유 라디칼과 산화 스트레스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화합물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노화, 만성 염증 및 암을 포함한 많은 질병에 기여합니다.

 

다른 녹색 채소와 마찬가지로 아스파라거스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 합니다. 여기에는 비타민 E, 비타민 C 및 글루타티온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라보노이드 및 폴리 페놀이 포함됩니다.

 

이 물질들은 많은 인간, 시험관 및 동물 연구에서 혈압 강하, 항염증제, 항 바이러스 및 항암 효과를 갖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스파라거스를 다른 과일 및 야채와 함께 섭취하면 건강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몸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 소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 는 좋은 소화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아스파라거스 90그램에는 1.8 그램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일일 요구량의 7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 심장병 및 당뇨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특히 불용성 섬유질이 많아 대변에 양을 증가시키고 규칙적인 배변을 지원합니다.

 

또한 소량의 수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물에 용해되어 소화관에 젤 같은 물질을 형성합니다.

 

수용성 섬유는 비피 도 박테리아 및 락토 바실러스 (Lactobacillus) 와 같은 장내의 친절한 박테리아를 공급합니다.

 

이 유익한 박테리아의 수를 늘리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비타민 B12 K2와 같은 필수 영양소를 생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의 일부로 아스파라거스를 먹는 것은 섬유질 요구를 충족시키고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4. 건강한 임신에 도움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B9로도 알려진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아스파라거스 90그램은(약 반컵정도) 성인에게 일일 엽산 필요량의 34 %, 임산부에게는 일일 필요량의 22 %를 제공합니다

 

엽산은 적혈구를 형성하고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DNA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임신 초기에는 아기의 건강한 발달을 보장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아스파라거스, 녹색 잎 채소 및 과일과 같은 소스에서 충분한 엽산을 섭취하면 이분척수(spina bifida)의 위험이 줄어 듭니다.

 

신경관 결손은 학습 장애에서 배변 및 방광 조절 부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실, 임신 전과 임신 초기에는 충분한 엽산이 매우 중요하므로 여성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엽산 보충제가 권장됩니다.

 

 

5.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

 

고혈압은 전 세계 13 억 명 이상에게 영향을 미치며 심장병 및 뇌졸중의 주요 위험 요소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소금 섭취를 줄이면서 칼륨 섭취를 늘리는 것이 고혈압을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칼륨은 혈관벽을 이완시키고 소변을 통해 과도한 소금을 배출함으로써 두 가지 방법으로 혈압을 낮춥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칼륨의 좋은 공급원이며, 90그램(약 반컵정도) 일일 요구량의 6 %를 제공합니다.

 

아스파라거스와 같이 칼륨이 풍부한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면 혈압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6. 다이어트에 도움

 

아스파라거스는 칼로리가 매우 적고 90그램에 약 20 칼로리 만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고도 많은 아스파라거스를 먹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의 약 94 %는 수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칼로리가 적고 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 하면 체중 감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중 감소와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7. 식단에 쉽게 추가

 

영양가 있는 것 외에도 아스파라거스는 맛있고 식단에 쉽게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삶는 것, 굽는 것, 볶는 것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 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샐러드 , 볶음밥, 오믈렛 및 파스타 와 같은 많은 요리에 사용할 수 있으며 훌륭한 반찬을 만듭니다.

 

 

결론

 

아스파라거스는 모든 식단에 영양가 있고 맛있는 첨가물입니다.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 엽산 및 비타민 A, C K를 포함한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를 섭취하면 체중 감량, 소화 개선, 건강한 임신 결과 및 저혈압 등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식품 정보

 

벨지언 엔다이브 (Belgian endive) 의 건강상의 효능

 

벨지언 엔다이브 (Belgian endive) 의 건강상의 효능

벨지 엔다이브(Belgian endive) 의 건강상의 효능 소개 치커리과에 속하는 잎채소인 벨지언 엔다이브(Belgian endive)는 독특한 성장 과정과 약간 쓴 맛이 특징입니다. 요리의 매력 외에도 벨지 엔다이브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