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우드 램프 검사란 무엇입니까?

파라피아 2022. 7. 26. 12:55
반응형

우드 램프 검사란 무엇입니까?

우드 램프 검사는 트랜스 조명 ()을 사용하여 박테리아 또는 곰팡이 피부 감염을 감지하는 절차입니다. 또한 백반증 및 기타 피부 불규칙과 같은 피부 색소 장애를 감지 할 수 있습니다.

이 절차는 눈 표면에 각막 찰과상 (스크래치)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는 블랙 라이트 테스트 또는 자외선 테스트라고도 합니다.

 

 

우드 램프 검사 는 어떻게 작동합니까?

우드 램프는 검은 빛을 사용하여 피부 영역을 비추는 소형 휴대용 장치입니다. 빛은 어두운 방의 피부 영역에 비춰집니다.

특정 박테리아나 곰팡이의 존재 또는 피부 색소 변화로 인해 피부의 영향을 받은 부위가 빛 아래에서 색이 변합니다.

우드 램프 검사가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눈에 긁힌 자국이 있는 경우 의사는 플루오레신 용액을 눈에 넣은 다음 해당 부위에 우드 램프를 비춥니다. 표시등이 켜지면 찰과상이나 긁힘이 빛납니다. 절차와 관련된 위험은 없습니다.

 

우드 램프 검사 에 대해 무엇을 알아야합니까?

시술 전에 검사 할 부위를 세척하지 마십시오. 테스트 할 부위에 메이크업, 향수, 탈취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제품 중 일부의 성분으로 인해 빛 아래에서 피부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검사는 의사 또는 피부과 진료실에서 진행됩니다. 절차는 간단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의사는 검사 할 부위에서 옷을 벗으라고 요청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의사는 방을 어둡게 하고 우드 램프를 피부에서 몇 인치 떨어진 곳에 두고 빛 아래에서 검사합니다.

 

결과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일반적으로 빛은 보라색으로 보이며 피부가 형광을 발하거나 (빛나는) 우드 램프 아래에 어떤 점도 보이지 않습니다.

일부 곰팡이와 일부 박테리아는 자외선 아래에서 자연적으로 빛나기 때문에 곰팡이 또는 박테리아가 있으면 피부색이 변합니다.

향수, 메이크업 및 스킨 제품은 피부를 변색시켜 "위양성"또는 "위음성"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드 램프는 모든 곰팡이 및 박테리아 감염을 검사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결과가 음성이더라도 여전히 감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관련 글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Retinol)은 미용 시장에서 가장 잘 알려진 스킨 케어 성분 중 하나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레티노이드 (OTC) 버전 인 레티놀은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