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적도기니 (Equatorial Guinea)의 수도는?

적도기니는 중앙 아프리카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적도기니의 면적은 280 5천㏊이며 세계143위의 크기입니다.

주민은 144 9,891명 이며 세계에서 152 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 입니다.

적도기니는 본토와 섬 지역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대륙 지역은 북쪽으로 가봉과 카메룬에 의해 동쪽과 남쪽에 접해 있습니다. 섬 지역에는 Bioko Annobón,Corisco 이라는 세개의 섬만 포함됩니다.

이전 스페인 식민지였던 적도기니는 스페인어를 공식 언어로 사용했지만 1998년 부터 프랑스어도 공식언어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피진영어, 팡어, 부비어, 이보어, 포르투갈어도 사용됩니다.

 

적도기니 정부의 유형

적도기니는 대통령이 정부 수반이자 국가 수반인 대통령 공화국으로 관리됩니다. 입법권은 인민 대표원이라고 하는 단원제 입법부에 귀속됩니다.

그러나 지배적인 일당 국가로서 대통령은 광범위한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내각 구성원을 제거하거나 입법부를 해산 할 수도 있습니다. 적도 기니에 야당이 존재할 수 있지만 적도 기니 민주당의 지배력을 인식해야합니다.

적도기니 본토는 가봉과 카메룬에 둘러쌓여 있으며 서쪽으로는 대서양으로 나갈수 있는 바닷길이 있습니다.

적도기니 국기

 

적도기니 수도의 위치는 섬 입니다.

말라보(Malabo)는 적도 기니의 현재 수도이며 특히하게도 아프리카 내륙이 아닌 비오코(Bioko) 섬에 이기도합니다.

그러나 국가 수도는 현재 내륙에 건설중인 계획 도시인 시우다드데라파스(Ciudad de la Paz,이전에 오얄라로 불렸음)로 이전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화의 도시"를 의미하는 Ciudad de la Paz는 적도 기니의 미래 수도이며 아프리카 대륙에 위치하게됩니다

 

말라보의 역사

말라보가 위치한 비오코 섬은 1472 년 포르투갈 탐험가들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포르투갈은이 섬에 식민지를 만들려고했지만 지역 고유의 질병과 결국 주민들의 저항으로 인해 포기되었습니다.

이후 포르투갈인은 섬의 지배권을 스페인에 넘겼지만 스페인은 그 땅에 대한 관심을 잃었고 궁극적으로 스페인령 이였던 기니는 영국 정착민들이 스페인에게 이 땅을 조차하면서 영국인에 의해 통치되었습니다.

그후 포트 클라렌스 (Port Clarence)라는 영국 군사 기지가 1827 12 25 일 현재 말라보 부지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기지는 영국 노예 무역을 촉진하기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포트 클라렌스 (Port Clarence)에 노예가 도착하기 시작하면서 말라보의 인구는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1844년 스페인은 영국으로부터 섬의 지배권을 가지겠다고 표명했습니다.

그후 1855년 스페인은 섬을 인도받고 포트 클라렌스(Port Clarence) 산타 이자벨(Santa Isabel)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후 비오코 섬이 수도가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페르난도포 섬). 

말라보는 1968 10 12일 스페인 식민 통치로부터 독립 한 후 적도 기니의 수도가 되었습니다. (산타 이사벨이 1973년 말라보 라는 지명으로 개명되었습니다.)

 

적도기니의 수도로서 말라보의 역할

말라보(Malabo)에는 정부의 중요한 부서, 부처 및 기타 중요한 정부 기관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2017년도 부터 점차 시우다드데라파스(Ciudad de la Paz)로 이전되고 있습니다. 말라보는 또한 적도기니의 주요 금융 및 상업 중심지입니다.

이 도시의 항구는 목재, 커피 및 코코아 수출의 중심지이기도합니다.

 

또 다른 재미 있는 상식을 알고 싶으신가요?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대륙이며 지구 전체 표면의 6 %를 차지합니다. 2016년에 아프리카의 인구는 약 12억 9천명으로 전세계 인구의 약 16 %정도를 차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