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캐피어(Kefir)의 효능 8 가지

파라피아 2023. 3. 21. 14:01
반응형

캐피어(Kefir)의 효능 8 가지

 

최근 인기 있는 발효유 제품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가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전 세계 여러 문화권의 주식인 케피어는 자연 건강 커뮤니티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영양소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여 소화와 장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요구르트보다 영양가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연구에 의해 뒷받침되는 케피어의 8가지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1. 케피어는 많은 영양소의 환상적인 공급원입니다.

 

케피어는 동유럽과 서남아시아 지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 이름은 식사 후 기분이 좋다는 뜻의 터키어 "keyif"에서 유래됬다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소젖이나 염소젖으로 만든 발효 음료입니다.

 

우유에 케피어 곡물을 첨가하여 만듭니다. 이들은 시리얼 곡물이 아니라 외관상 콜리플라워와 유사한 효모 및 유산균의 곡물과 같은 콜로니입니다.

 

약 24시간 동안 케피어 알갱이의 미생물이 번식하고 우유의 당분을 발효시켜 케피어가 됩니다. 그런 다음 곡물을 액체에서 제거하고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케피어는 음료이지만 케피어 곡물은 음료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스타터 입니다.

 

곡물의 유산균은 우유의 유당을 젖산으로 바꿉니다. 이것이 케피어가 요거트처럼 시큼한 맛을 내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일관성이 더 얇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저지방 케피어 1컵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단백질: 9그램
  • 칼슘: 일일 권장량(DV)의 24%
  • 인: DV의 20%
  • 비타민 B12: DV의 29%
  • 리보플라빈(B2): DV의 25%
  • 마그네슘: DV의 7%
  • 비타민 D: DV의 12%

 

또한 케피어에는 사용하는 우유의 종류에 따라 약 104칼로리, 11.6g의 탄수화물, 2~3g의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케피어에는 또한 건강상의 이점에 기여하는 유기산 및 펩타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생체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제품이 없는 버전의 케피어는 코코넛 물, 코코넛 밀크 또는 기타 달콤한 액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들은 유제품 기반 케피어와 동일한 영양 프로필을 갖지 않습니다.

 

 

2. 케피어는 요거트보다 더 강력한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일부 미생물은 섭취 시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로 알려진 이 미생물은 소화, 체중 관리 및 정신 건강을 돕는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요거트는 서양식 식단에서 가장 잘 알려진 프로바이오틱 식품이지만 케피어는 실제로 훨씬 더 강력한 공급원입니다.

 

케피어 곡물에는 최대 61종의 박테리아와 효모가 포함되어 있어 매우 풍부하고 다양한 프로바이오틱 공급원이 됩니다.

 

다른 발효 유제품은 훨씬 적은 수의 균주로 만들어지며 효모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3. 케피어는 강력한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피어의 특정 프로바이오틱스는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여기에는 케피어에 고유한 프로바이오틱 락토바실러스 케피리가 포함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 생균제는 살모넬라,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대장균을 포함한 다양한 유해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케피어에 존재하는 탄수화물의 일종인 케피란도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케피어는 뼈 건강을 개선하고 골다공증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뼈 조직의 악화를 특징으로 하며 서방 국가에서 주요 관심사입니다. 이는 특히 나이든 여성에게 흔하며 골절 위험을 극적으로 높입니다.

 

적절한 칼슘 섭취를 보장하는 것은 뼈 건강을 개선하고 골다공증의 진행을 늦추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지방 케피어는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칼슘 대사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 K2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K2를 보충하면 골절 위험이 81%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의 동물 연구에서는 케피어가 뼈 세포의 칼슘 흡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골밀도를 향상시켜 골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케피어는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암은 세계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입니다. 종양과 같이 신체의 비정상 세포가 통제할 수 없이 성장할 때 발생합니다.

 

발효 유제품의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 체계를 자극하여 종양 성장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케피어가 암과 싸울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보호 역할은 여러 시험관 연구에서 입증되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케피어 추출물은 요거트 추출물의 14%에 비해 인간 유방암 세포의 수를 56% 줄였습니다.

 

하지만 너무 과도한 섭취로 확고한 결론을 내리기 전에 인간 연구가 필요하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6. 캐피어의 프로바이오틱스는 다양한 소화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피어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균형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다양한 형태의 설사를 치료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이유입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 식품이 많은 소화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는 충분한 증거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감염으로 인한 궤양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소화에 문제가 있는 경우 케피어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7. 케피어는 유당이 적습니다.

 

일반 유제품에는 유당이라는 천연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 특히 성인들은 유당을 적절하게 분해하고 소화할 수 없습니다. 이 상태를 유당불내증이라고 합니다.

 

발효 유제품(케피어 및 요거트)의 유산균은 유당을 젖산으로 전환하므로 이러한 식품은 우유보다 유당이 훨씬 적습니다.

 

그들은 또한 유당을 더욱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케피어는 적어도 일반 우유와 비교할 때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잘 견뎌냅니다.

 

코코넛 물, 과일 주스 또는 기타 유제품이 아닌 음료를 사용하여 100% 유당이 없는 케피어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8. 케피어는 알레르기 및 천식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특정 음식이나 물질에 대한 염증 반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과민한 면역 체계를 가진 사람들은 천식과 같은 상태를 유발할 수 있는 알레르기에 더 취약합니다.

 

동물 연구에서 케피어는 알레르기 및 천식과 관련된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효과를 더 잘 조사하려면 인간 연구가 필요합니다.

 

 

결론

 

케피어는 마시는 요거트와 견줄만한 일관성을 지닌 건강한 발효 식품입니다.

 

이 제품은 전통적으로 유제품 우유로 만들어지지만 유제품이 아닌 옵션도 많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소화 문제를 돕고, 뼈 건강을 개선하고, 심지어 암과 싸울 수도 있습니다.

 

이 맛있고 신 음료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오늘 캐피어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소화 효소 이해

 

소화 효소 이해

소화 효소 이해 소화효소는 무엇을 합니까? 효소는 세포 내에서 발견되는 일종의 단백질입니다. 효소는 신체에서 화학 반응을 일으키고 실제로 화학 반응의 속도를 높여 생명 유지에 도움을 줄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