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식물성 에스트로겐 효능과 음식 소개

파라피아 2022. 9. 24. 14:33
반응형

식물성 에스트로겐 효능과 음식 소개

 

개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식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화합물입니다. 또한 다양한 식물성 식품에서도 발견됩니다. 과일, 채소, 콩류 및 일부 곡물을 섭취하면 식단에서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섭취하게 됩니다.

 

에스트로겐은 여성과 남성 모두의 기능을 조절하는 여성 호르몬입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식물 기반이지만 인간의 동물 에스트로겐과 매우 유사합니다.

 

우리가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먹을 때 우리 몸은 마치 우리 자신의 에스트로겐이 존재하는 것처럼 반응 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건강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제한적으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일종의 천연 호르몬 대체 요법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식물성 에스트로겐 보충제의 경우입니다.

 

보충제의 경우 신체의 에스트로겐을 모방하기 때문에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동일한 일을 수행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다른 잠재적인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과성 열감에서 구제

 

폐경기는 일반적으로 40대 후반에 시작되는 여성의 삶의 생식 단계입니다. 이 기간 동안 그녀의 몸은 많은 여성 호르몬 생성을 중단합니다. 이 호르몬 중 하나는 에스트로겐입니다.

 

폐경 전후는 일과성 열감, 기분 변화, 성욕 감소 등 여러가지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폐경기 후에도 계속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안면 홍조를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다른 연구에서 일과성 열감 및 기타 폐경기 증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 사용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수행되고 있습니다.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

 

한 연구에서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노화 여성의 뼈 손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천연 에스트로겐은 정상적인 골밀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이 나이를 먹으면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아져 골다공증에 더 취약 해집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에스트로겐과 매우 유사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복용하면 이런 일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월경 완화

 

일부 여성은 생리 문제 또는 불규칙성을 완화하기 위해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자연 요법 또는 약초 요법으로 사용합니다. 에스트로겐 수치는 월경주기의 특정 시간 동안 감소하여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을 대체 할 수 있는 경우 ( : 식물성 에스트로겐 또는 보충제를 통해) 이러한 증상이 완화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여드름에 기여할 수 있는 안드로겐 (남성 호르몬)을 억제한다는 것입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에스트로겐과 유사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안드로겐에 대항하여 결과적으로 여드름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복용에 주의해야합니까?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천연 및 합성 에스트로겐과 동일한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반드시 합성 호르몬보다 더 안전한 것은 아닙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합성 에스트로겐은 부정적인 부작용에 대해 나쁜 평가를 받았습니다. 여기에는 비만, , 생식 장애 및 임산부의 선천적 결함에 대한 위험 증가가 포함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자연스럽고 더 안전 해 보이지만 같은 방식으로 작용합니다. 그들은 동일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호르몬주기의 변화
  • 수유 장애
  • 유방암 위험 증가
  • 자궁 내막증 위험 증가
  • 자궁 내막 암 위험 증가
  • 비 바이러스 독성 간염 위험 증가
  • 자궁 근종 위험 증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하는 일의 전체 범위를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식물성 식품이 풍부한 식단은 건강상의 이점만을 제공합니다.

 

더 많은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알려진 건강 위험은 없습니다.

 

안전을 위해 식물성 에스트로겐 보충제를 고용량으로 장기간 복용하지 마십시오.

 

식물성 에스트로겐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식물성 에스트로겐 섭취를 상당히 늘리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포함하는 식품은 무엇입니까?

 

많은 식물과 식물성 식품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다른 것보다 더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건강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부 허브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며 보충제 형태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보충제는 식품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을 수 있으므로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에스트로겐이 높은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론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건강에 몇 가지 이점이 있을 수 있지만 주의해서 복용하십시오. 이것은 특히 장기간 및 고용량의 경우입니다. 합성 에스트로겐보다 안전해 보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허브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일일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크게 늘리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보충제를 고려하기 전에 항상 음식을 통해 자연적으로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섭취하십시오.

 

다양한 식단을 섭취함으로써 식품에서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안전하게 섭취 할 수 있어야합니다. 과일, 채소, 곡물, 견과류, 씨앗 및 콩과 식품을 식단에 추가하여 혜택을 경험하십시오.

 

 

 

또 다른 관련 글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자연적인 방법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자연적인 방법

호르몬 균형을 맞추는 자연적인 방법 개요 호르몬에 대해 이야기할 때 종종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생식 건강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것은 호르몬이 여성 신체의 생식력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