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역 정보

아제르바이잔의 주요 산업

파라피아 2021. 4. 14. 07:16
반응형

아제르바이잔의 주요 산업

아제르바이잔 공화국은 남 코카서스 지역에 있는 나라입니다. 동쪽으로는 카스피해, 북쪽으로는 러시아, 북서쪽으로는 조지아, 서쪽으로는 아르메니아, 남쪽으로는 이란과 접해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소련의 일부였습니다.

1991 년 독립 후 아제르바이잔은 세계 은행, IMF, 유럽 재건 및 개발 은행, 이슬람 개발 은행 및 아시아 개발 은행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금융 기관은 아제르바이잔의 경제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독립 이후 아제르바이잔은 국가의 중요한 산업을 촉진하여 경제를 안정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아제르바이잔 에너지 산업

아제르바이잔에는 천연 가스와 석유가 방대한 매장지가 있습니다. 석유 및 가스 생산은 아제르바이잔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아제르바이잔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석유 탐사 및 개발 지역 중 하나입니다.

석유 수출은 국가 전체 수출의 약 76 %를 차지합니다. 1994 년에 아제르바이잔의 국영 석유 회사는 국가의 다른 13 개 석유 추출 회사와 30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러한 석유 회사 중에는 Amoco, BP, ExxonMobil, Lukoil Statoil 등이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국립 석유 기금은 석유 생산의 안정성, 투명성 및 적절한 관리를 보장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의 광업

아제르바이잔에는 수많은 광물 매장지가 있습니다. 국가의 일반적인 광물에는 금,, , 티타늄, 구리, 망간, 코발트, 몰리브덴 및 크롬이 포함됩니다.

국가의 대부분의 광물 매장지는 레서 코카서스 지역에 있습니다. 광업은 많은 산업의 성장과 많은 일자리 창출을 가져 왔습니다. 많은 광산 회사가 활동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아제르바이잔으로 왔습니다.

 

아제르바이잔 농업

농업은 아제르바이잔 경제에 필수적인 산업입니다. 농업은 널리 퍼져 있으며 전국 토지 면적의 약 54.9 %를 차지합니다. 아제르바이잔의 농업은 주로 현금 작물, 원예, 포도 재배, 면화, 약용 식물 및 와인재료에 중점을 둡니다. 그러나 광대 한 농지에서 가장 흔한 생계 작물은 곡물과 감자입니다.

국가의 농업은 자국민을 먹일뿐만 아니라 농업 산업의 성장에도 중요했습니다. 농업의 혜택을 받은 기업 중에는 와인, 맥주 제조, 유제품 및 무 알코올 음료 산업,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식품 가공 회사와 축산과 목초지 경작도 아제르바이잔의 농업의 일부입니다.

 

발전하는 관광 산업

관광 산업의 발전은 아제르바이잔 정부의 우선 순위 중 하나였습니다. 소련 붕괴 이후 아제르바이잔의 관광 산업은 거의 무너졌습니다. 상황은 1990년대 나고 르노-카라바흐 전쟁 동안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관광산업은 2000년대 초반에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그 후 스키, 종교 및 스파로 유명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겨울철에 샤다(Shahdag) 산악 리조트는 스키를 타는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입니다. 아제르바이잔의 문화 관광부는 이 분야에서 엄청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의 과학 및 기술

과학과 혁신은 아제르바이잔의 경제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사실, 이 산업의 이익은 향후 몇 년 동안 점진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증가는 상당 할 것으로 예상되며 석유 산업의 증가와 일치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가의 통신 및 정보 기술부는 또한 과학 기술 발전에 필요한 지원과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이 나라에서 몇 가지 중요한 혁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1 세기에는 아제르바이잔에 지진파 예보지원 센터가 세워졌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또한 여러 위성을 우주로 발사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의 은행 부문

이 나라의 주요 은행은 아제르바이잔 중앙 은행입니다. 은행의 주요 목표는 증권 거래소, 국내 상업 은행의 운영 및 화폐 유통과 화폐 공급을 규제하는 것입니다.

아제르바이잔의 상업 은행에는 특히 Bank of Baku, Bank of Azerbaijan, Pasha Bank, Kapital Bank, Mugan Bank, Demir Bank, Bank Standard, Bank Respublika NBS Bank가 있습니다.

이 은행들은 거래와 돈의 흐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전국에 ATM과 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마나트(통화)는 인플레이션과 싸우고 경제를 안정시키기 위해 2016 1 1 일에 도입되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마나트

아제르바이잔 제조업

제조 및 가공 산업은 아제르바이잔에서 매우 안정적이며, 아마도 방대한 원자재의 가용성과 정부 지원 때문일 것입니다. 국내에서 생산된 상품은 현지에서 소비되고 잉여는 수출됩니다.

아제르바이잔의 방위 산업은 자체 군사 장비 및 수류탄 및 군용 차량과 같은 기타 장비를 제조 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했습니다. 제조업은 발전함에 따라 국가로 수입되는 상품의 수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국가 경제의 자산입니다.

 

아제르바이잔의 통신 산업

아제르바이잔 인구의 80 % 이상이 휴대 전화 및 기타 통신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사용이 감소 함에도 불구하고 공중 전화 사업도 만족 스럽습니다.

미국의 주요 휴대폰 서비스 제공 업체는 Azercell, Bakcell Azerfon입니다. 이 휴대 전화 회사는 전국적으로 1,000 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동 전화 회사는 연락을 용이하게 하고 서비스를 가입자에게 더 가깝게 제공하기 위해 전국에서 서비스를 합니다.

또한 이 나라에는 상당한 수의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국이 있습니다. 26 개 이상의 라디오 방송국, 4 개의 공영 텔레비전 방송국 및 43 개의 개인 텔레비전 방송국이 있습니다.

라디오 전파 보급률은 97 %, 텔레비전은 59.1 % 정도 입니다.. 인터넷 보급률은 2015년 기준으로 77 %였습니다.

관련글 :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국->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국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국 전 세계 194개 이상의 국가에서 "국가"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거주하는 넓은 면적을 의미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일부 국가는 너무 작아서 깜짝 놀랄 수도 있습니다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