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공부

중국 노래방 ktv와 노래 부를때 "짤러"를 중국어로 뭐라고 할까요?

파라피아 2022. 10. 30. 15:43
반응형

중국 노래방 ktv와 노래 부를때 "짤러"를 중국어로 뭐라고 할까요?

 

노래방 가서 노래 부르다 가끔 어려운 노래거나 잘못 선곡 했을때 우리는 "짤러" 라고 하지요?

 

그럼 그걸 중국어로는 뭐라고 할까요?

 

진짜 쉬어요 우리랑 똑같거든요 

 

"짤러" "(자르다)[qiē]

 

저도 몰랐는데 이번에 직원들이랑 ktv가서 처음 알았어요.

 

그리고 메뉴누르는 곳에 아에 切歌 【qiēgē】 라고 있더라구요.

 

 

우리도 노래 부르다가 "짤라짤라" 그러듯이 중국인들도 "切切" 이렇게 말해요 ㅎㅎ

 

중국 노래방 ktv는 다 다르겠지만 제가 간곳은 인당으로 돈을 받고 안주는 서비스로 줘요.

음료등은 물론 사야되구요.

 

한명당 59원이면 3시간 부를수 있어요.

 

제가 간곳은 1시간짜리는 아에 없고 최소 3시간부터 시작이였습니다.

 

그리고 남은 음료는 본인이 회원이라면 남겨놓고 나중에 와서 마실수 있어요 

 

하나더 중국 노래방 ktv는 엄청 화려해요

 

(절때 퇴폐 없소 아님)

 

 

중국친구가 노래방가자고 노래방 안의 분위기를 보고 놀라지 마세요

 

거의 다 이런 인테리어에요 진짜 퇴폐업소 아니에요 ㅎㅎ

 

처음 중국와서 KTV란 걸 보고 방송국인줄 알았는데 무슨 중국에 방송국이 이렇게 많냐고 생각도 했었는데 이제 중국 산지 6년차에 들어서니 이런것도 그냥 일상이 되었네요 ㅎㅎ

 

아무튼 중국어는 쉽습니다. 

 

하나더 노래 골랐어? 는 중국어로 点歌了吗 

골랐어는 点了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진짜 쉽죵 ㅎㅎ

 

切切 짤러짤러 ㅎㅎ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글

중국어 기초 <운모와 성모>

 

중국어 기초 <운모와 성모>

중국어 기초 <운모와 성모> 중국어는 대게 성모, 운모, 성조 3개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운모와 성조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중국어를 처음 공부하기 전에는 병음(핑잉/拼音 p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