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다이어트와 탈모 : 알아야 할 모든 것

파라피아 2022. 10. 29. 13:13
반응형

다이어트와 탈모 :  알아야 할 모든 것

 

개요

 

어떤 경우에는 체중 감소가 탈모를 포함한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체는 영양 결핍, 스트레스 및 호르몬 변화에 민감합니다. 이 모든 것은 빠른 체중 감소, 제한적인 식단 또는 체중 감소 수술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일부 사람들이 체중 감량 후 탈모를 경험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문제를 치료하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체중 감량 후 탈모가 발생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체중 감소 중 탈모는 일반적으로 영양 결핍과 갑작스럽고 빠른 체중 감소가 신체에 미칠 수 있는 다른 영향 으로 인해 발생 합니다.

 

예를 들어, 갑작스런 체중 감소와 제한적인 식단은 두피에 널리 퍼진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인 급성 휴지기 탈모 (TE)로 알려진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휴지기 탈모는 급격한 체중 감소와 같은 촉발 사건이 발생한 후 약 3 개월 후에 발생하며 약 6 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제한적인 식단과 관련된 체중 감소 및 영양 결핍은 다른 유형의 탈모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6 개월 이상 지속되는 만성 급성 휴지기 탈모와 남성 또는 여성의 탈모라고도 하는 남성형 탈모증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식이 요법 및 체중 감소와 관련된 탈모의 몇 가지 원인입니다.

 

 

크래시 다이어트

 

충돌식이 요법과 탈모 사이의 연관성은 1970 년대까지 연구에서 문서화되었습니다.


머리카락이 제대로 자라려면 적절한 칼로리와 영양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신체가 필요한 것을 받지 못하면 탈모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탈모가 급격한 체중 감소, 칼로리 제한, 영양 결핍 및 심리적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모두 일반적으로 급식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미만성 탈모가 있는 180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2015 년 연구에 따르면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은 철분 결핍과 심리적 스트레스였습니다. 8 건의 사례에서 충돌 다이어트가 원인이었습니다.

 

충돌식이 요법과 같이 잘못 계획된 식단은 필수 지방산, 아연, 단백질 및 전체 칼로리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이 모두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매우 낮은 단백질 식단

 

단백질의 구성 요소인 아미노산은 모발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모발의 주요 구조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에 아미노산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 영양 실조 (몸에 충분한 단백질이 부족할 때)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백질이 충분하지 않은 저칼로리 체중 감량 식단을 따르는 경우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요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신체 는 조직 복구, 소화, pH 및 수분 균형 조절, 호르몬 생성과 같은 중요한 단백질 의존 기능을 우선시합니다 .

 

모발 성장이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히스티딘, 류신, 발린 및 시스테인과 같은 특정 아미노산의 결핍은 탈모 환자에게 흔합니다.

 

탈모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안드로겐 성 탈모증 및 급성 휴지기 탈모를 포함한 여러 유형의 탈모증에 걸쳐 많은 비율의 참가자에서 히스티딘 및 류신 결핍을 관찰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발린 및 시스테인 결핍이 참가자들 사이에서 흔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체중 감소 수술

 

체중 감소 수술은 빠른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단백질, 비타민 및 / 또는 미네랄 결핍을 유발하여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장의 많은 부분을 제거하는 수술인 소매 위 절제술을 받은 50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2018년 연구에서는 참가자의 56 %에서 탈모를 관찰했습니다. 탈모는 여성에게서 더 흔했습니다.


특히 탈모 환자는 수술 전후에 아연과 비타민 B12 수치가 훨씬 낮았습니다.

 

소매 위 절제술을 받은 112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2020년 연구에서 참가자의 72 %가 수술 후 탈모를 경험했습니다. 탈모를 보고 한 사람의 79 %에서 탈모는 수술 후 3 ~ 4 개월 후 시작되어 평균 5.5 개월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위장 능력을 줄이는 것 외에도 일부 유형의 체중 감량 수술은 음식이 장의 일부를 우회하여 영양소 흡수 장애를 일으키고 결핍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제한적인 식단

 

급식과 마찬가지로 전체 식품군을 차단하는 제한적 식단은 영양 결핍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철분 , 아연, 단백질, 셀레늄 및 필수 지방산의 결핍은 모두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매우 낮은 칼로리 식단도 탈모를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때때로 제한적인 식단과 함께 오는 주요 스트레스도 탈모와 관련이 있습니다.

 

 

탈모는 위험합니까?

 

탈모 자체는 위험하지 않지만 체중 감량 후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양 결핍과 극심한 칼로리 제한은 철분 결핍 빈혈, 근육 손실 등과 같은 심각한 건강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탈모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것 외에도 철분 결핍 빈혈은 뇌 기능 장애, 불임, 심장 질환, 우울증 및 면역 체계 기능 변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칼로리와 단백질 제한은 또한 위험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근육 기능 감소, 심장 문제, 장 문제, 면역 기능 감소, 우울증 위험 증가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가 면역 질환과 같은 다른 의학적 상태도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탈모가 발생하면 체중 감량과 관련이 없을 수 있으므로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감량 시 탈모 예방하는 방법

 

언급했듯이 체중 감량 중 탈모는 영양 결핍이나 빠른 체중 감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잠재적으로 탈모로 이어질 수있는 것 외에도, 충돌 및 제한적인 식단은 정신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며 체중 회복과 관련이 있습니다.

 

유행하는 식단 대신 최적으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몸에 제공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선택하십시오. 빠른 체중 감량을 약속하는 제한적인 식단을 거부하는 것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보호하고 탈모와 같은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철과 아연과 같은 탈모 관련 영양소가 적을 수 있는 채식주의 또는 비건 식단과 같은 많은 음식을 제한하는 식이 패턴을 따르는 경우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과 영양 보충제를 식단에 포함해야 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수술을 받는 경우, 시술 전에 아연, 철분, 비타민 B12와 같은 영양소 수준이 최적인지 확인하고 나중에 의사나 영양사가 권장하는 영양소를 보충하십시오. 이것은 수술 관련 탈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발 재성장을 촉진하는 방법

 

탈모를 경험하고 있다면 치료를 시도하기 전에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는 빠른 체중 감소나 영양 결핍뿐만 아니라 많은 원인이 있을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탈모가 아연이나 철 과 같은 하나 이상의 영양소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결핍 또는 결핍을 바로 잡으면 손실을 막고 모발 재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체에 충분한 칼로리 나 영양소를 제공하지 않는 제한적 또는 급격한 식단이 비난을 받으려면 즉시 식단을 중단하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신체에 연료를 공급하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 결핍이 있는 경우 음식만으로는 영양 저장고를 보충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며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영양 결핍이 없으면 보충제가 탈모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탈모의 원인을 파악하고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도록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

 

체중 감량 중 또는 후에 탈모는 영양 결핍을 비롯한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탈모는 근본적인 건강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탈모를 체중 감량과 관련된 것으로 자가 진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 또는 공인 영양사와 같은 자격을 갖춘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하여 탈모의 원인을 파악하고 탈모를 촉진하는 치료 계획을 세우십시오.

 

관련글 : 그놈의 지긋지긋한 탈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그놈의 지긋지긋한 탈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탈모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탈모란 진짜 무엇입니까? 탈모는 두피의 머리카락이나 몸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증은 노인에서 더 많이 발생하지만 어린이에서도 과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