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역 정보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 Oslo

파라피아 2021. 6. 24. 07:17
반응형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에 대해

오슬로 시 로고

 

오슬로는 노르웨이의 수도이자 노르웨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 오슬로는 노르웨이 남부에 있으며 454 ㎢ 의 땅을 차지합니다.

하랄 3(Harald Hardrada) 1040년에 오슬로 를 상업 중심지로 세우고 1300년에 호콘 5(Haakon V)는 오슬로를 수도로 승격했습니다.

1624년 산불로 오슬로가 파괴 된 후 도시는 아케르스후스 요새에 아래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1883년 오슬로는 기초자치단체로 지정되었습니다.

 

오슬로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 Kirkeberget

 

오슬로의 지리와 기후

오슬로는 오슬로 피요르드의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푸른 언덕과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오슬로 에는 40개의 섬과 343개의 작은 호수가 있어 도시에 물을 공급합니다.

일부 산업에 수력 발전을 제공하는 폭포가 있는 두 개의 강이 있습니다.

도시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는 해발 200m Kirkeberget입니다. 오슬로에는 숲, 호수, 산과 보호되고 있는 야생 동물의 2/3 이상이 서식하며 상록수가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한여름에는 낮이 오후 6 시까지이며 완전히 어두워지지 않습니다.

반면에 겨울에는 일광이 최대 6시간만 보입니다. 여름 기온은 평균적으로 20 ° C 보다 약간 높습니다.

Frogner Park , https://www.oslo.kommune.no/

오슬로시 홈페이지

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시설

조각 컬렉션으로 유명한 프로그네르 공원(Frogner Park)과 바다로 둘러싸인 뷔그데이(Bygdøy) 등 도시 주변에는 여러 녹색 공원이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박물관은 오슬로 대학이 관리하는 뭉크 박물관입니다.

여러 식물원도 있습니다. 동부와 북부 숲은 오슬로를 둘러싸고 있어 도시의 어느 부분이든 숲과 비교적 가깝습니다. 오슬로 에는 8 개의 공공 수영장과 몇 개의 실내 수영장이 있습니다.

 

오슬로 항구 산책로 https://www.oslo.kommune.no

오슬로 경제

오슬로 는 경제적 잠재력 측면에서 유럽 도시 중 1 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유럽에서의 사업 용이성 측면에서 2 위를 차지했습니다.

해양 부문은 오슬로 경제에 가장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거의 9,000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매년 약 6,000 척의 선박이 이곳에 정박합니다. 오슬로 경제의 기반이 되는 석유 및 가스 산업도 있습니다. 이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도시에 속하지만 소득은 평균적으로 매우 높습니다. 또한 시민들을 위해 항구를 산책로로 만들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도시 중 하나인 오슬로

유럽 평의회 시범 도시는 오슬로이며 이문화 도시 프로그램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연구는 오슬로를 베타 세계 도시로 간주하고 삶의 질 측면에서 유럽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오슬로 는 무엇보다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 하나이자 유럽에서 가장 많은 나무가 있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대항해 시대 게임을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나무가 엄청 많음)

오슬로는 실업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취업을 원하는 이민자의 수가 많아 도시 인구가 빠르게 증가 할 수 있었습니다. 도시의 이민자 인구 증가율은 노르웨이인의 출생 수 보다 빠릅니다.

 

특이점으로는 우리나라의 서울이 오슬로와 자매도시입니다.

그외 자매 도시들

스웨덴 : 스웨덴 예테보리

독일 : 슐레스비히홀슈타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 : 음봄벨라

중화인민공화국 : 상하이

러시아 : 상트페테르부르크

리투아니아 : 빌뉴스

폴란드 : 바르샤바

 

관련글 : 노르웨이 오슬로의 비요르비카(Bjørvika)소개

 

노르웨이 오슬로의 비요르비카(Bjørvika)소개

비요르비카(Bjørvika) Bjørvika는 노르웨이 오슬로의 Sentrum 자치구에 있는 동네 입니다. 이 지역은 Gamlebyen과 Akershus Fortress 사이에 위치한 Oslofjord 내부의 입구입니다 . Akerselva 강의 출구 역할을..

edutri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