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역 정보

아프리카 최고의 호수 15 곳 1부

파라피아 2021. 7. 19. 06:45
반응형

아프리카 최고의 호수 15 곳 1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대륙인 아프리카는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다양한 국가입니다.

또한 지중해, 수에즈의 지협, 홍해, 인도양 및 대서양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26,000km의 긴 해안선을 자랑합니다

아프리카에는 산, 맹그로브 늪, 저지대 및 사막이 있습니다. 아프리카 오대호의 본고장이기도 합니다.

리프트 밸리 (Rift Valley) 내의 동아프리카 리프트 (East African Rift)와 그 주변의 일련의 호수들이 2 2 5 백만 ~ 2 5 천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또한 대륙을 가로 질러 계곡, 산 꼭대기, 심지어 해수면 아래에 수많은 호수가 퍼져 있습니다.

이들 호수의 공통점은 모두 훌륭하다는 것입니다. 아프리카 대륙 전체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호수가 여기에 있습니다. 아래 목록을 살펴보세요.

 

1. 빅토리아 호수 (케냐,우간다,탄자니아)

아프리카 빅토리아 호수

빅토리아 여왕의 이름을 딴 빅토리아 호수는 모든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호수 일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민물 호수입니다.

아프리카 대호수(아프리카 대호수는 동아프리카 지구대 주변에 위치한 호수들,africa Great Lake) 3 개국(케냐,우간다,탄자니아)에 걸쳐 수면 면적이 6만9,500 km²에 이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열대 호수이기도합니다.

빅토리아 호수는 강우량을 통해 물을 많이 얻으며 우간다의 북쪽에 있는 나일강만을 통해 배수됩니다

이 거대한 호수 주변에는 해돋이와 일몰의 놀라운 전망을 자랑하는 곳이 많습니다. 보트 라이딩을 제공하는 일부 사람들은 그 이상의 아름다운 지평선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세 나라 중 한 곳으로가는 호수를 가로 질러 여객선 페리로 여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2. 말라위 호수(말라위, 모잠비크 및 탄자니아)

말라위 호수

아프리카 대호수인 말라위 호수는 2만9,600km²에 달하는 아프리카에서 세 번째로 큰 호수입니다. 말라위, 모잠비크, 탄자니아 3개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말라위 호수 (Lake Malawi)는 전세계 다른 어떤 호수보다 많은 물고기 종의 서식처이며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낚시를 즐기기에 인기 있는 호수이기도 합니다 

말라위 호수는 1 ~ 2 백만년 전에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 호수입니다. 아쿠아 마린색의 물에 반영된 아름다운 경관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호수입니다..

 

3. 레트바 호수 (세네갈)

레트바 호수

세네갈의 분홍색 호수라고도 알려진 레트바 호수는 놀라 울 정도로 아름다운 분홍색 호수입니다. 호수는 호수의 염분 농도가 높아서 두날리엘리 살리나(Dunaliella salina,녹색미세 조류로 최근 화장품등에 사용) 조류에서 색을 얻습니다.

레트바 호수 (Lake Retba)와 같은 다른 호수는 아프리카 전역에 없으며 이 핑크색 호수를 보기에 가장 좋은시기는 건기입니다 (11 ~6 )

호수에 사는 물고기는 보통 물고기보다 크기가 훨씬 작습니다

일부 호수 지역에서는 최대 40 %의 소금 함량이 있으며, 사해와 마찬가지로 실제로 부유 할 수 있습니다.

 

4. 탕가니카 호수 (부룬디, 콩고 민주 공화국, 탄자니아, 잠비아)

9-1200 만년 전에 생긴 탕가니카 호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깊은 호수이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입니다. 이 아프리카 대호수는 또한 지구상에서 가장 긴 민물 호수로, 4개국에 걸쳐 673km로 펼쳐져 있습니다.

일출과 일몰시기에 호수를 방문하는것이 이 탕가니카 호수의 아름다움을 모두 누릴 수 있는 특히 좋은 시기입니다..

이 호수는 300 가지가 넘는 물고기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탕가니카 호수에서만 발견되는 유일한 물고기입니다.

 

5. 카리바 호수 (잠비아 & 짐바브웨)

카리바 호수

세계에서 가장 큰 인공 호수는 잠비아와 짐바브웨 국경을 따라 위치하고 있습니다.

잠베지 (Zambezi) 강 유역에 서식하는 타이거 피쉬를 잡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호수에 옵니다 매년 5 월에는 낚시 대회 (Tiger Fishing Competition)를 개최합니다.

또한 이곳의 또다른 서식하는 동물로는 하마와 나일 악어가 있습니다

 

6. 키부(Kivu) 호수( 르완다 & 콩고 민주공화국)

키부 호수

아프리카 대호수 (Great Lakes) 중 하나인 키부 호수 (Lake Kivu)는 르완다와 콩고의 국경을 따라 위치하고 있으며, 콩고 내에 58 %의 물을 담당 합니다

키부 호수의 해안선은 몇 개의 해변이있는 곳으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해변 마을 기젠이 (Gisenyi)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방문객들은 호수의 물을 즐기고 카약을 타거나 수영을 즐기거나 해변을 즐기거나 심지어 호수의 이디 섬 (Lake Idjwi)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기젠이 (Gisenyi) 마을은 콩고 나일 트레일 (Congo Nile Trail)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콩고 나일 트레일 (Congo Nile Trail)은 호수의 남동쪽 해안을 따라 약 225km 가량 운행합니다. 트레일은 하이킹과 자전거 타기 모두에 좋습니다.

 

7. 우간다 분니이 호수 (Lake Bunyonyi)

분니이 호수

분니이 호수 (Lake Bunyonyi)는 아프리카 전역에서 가장 깊고 아름다운 호수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 호수에는 29 개의 섬이 있습니다

분니이 (Bunyonyi) 호수는 수영, 카누, 카약, 보트 타기에 적합한 고요한 곳입니다. 하이킹과 자연 산책은 호수 주변의 언덕에서 할 인기 있는 활동이며, 내셔널 지오그래픽에도 많이 소개 되고 있습니다.

호수의 186 킬로미터 해안선을 따라 머무를 수 있는 장소가 충분히 있어 여행하기가 좋으며 아름다움 및 평온함을 훨씬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대륙이며 지구 전체 표면의 6 %를 차지합니다. 2016년에 아프리카의 인구는 약 12억 9천명으로 전세계 인구의 약 16 %정도를 차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