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역 정보

몰도바의 문화 : 요리,문학,예술,스포츠,생활

파라피아 2021. 6. 22. 08:13
반응형

몰도바의 문화

동유럽에 내륙 한 동유럽 국가인 몰도바에는 면적 약 338 5천㏊(세계 137), 인구 약 402 4,025(세계 130)의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몰도바인은 전체 인구의 75.1 %를 차지합니다. 루마니아인, 우크라이나인, 러시아인, 불가리아인 등이 나머지 국가 인구를 구성합니다. 인구의 90.1 %가 동방 정교회를 고수합니다.

 

1. 몰도바의 요리

몰도바의 머멀리거

어느 나라도 마찬가지겠지만 몰도바의 문화를 보려면 요리를 봐야합니다. 주로 돼지고기, 쇠고기, 양배추, 시리얼 및 감자와 같은 전통적인 유럽 요리로 구성됩니다.

이 국토의 비옥 한 토양은 또한 몰도바 요리에서 발견되는 많은 과일과 채소를 재배 할 수 있게 합니다.

Mămăligă (머멀리거,죽의 일종)는 우리나라의 밥 같은 존재이며 일반적으로 고기 요리 또는 스튜와 함께 제공됩니다.

또는 머멀리거에 사워 크림, 치즈 또는 돼지 껍질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다른 인기 있는 음식으로는 ghiveci (염소 또는 양고기 스튜) brânză (염분 치즈), 쇠고기 패티, 구운 돼지 고기, 채워진 양배추롤, 국수, 닭고기 등이 있습니다.

ghiveci

소수 민족의 요리는 각각의 소수 민족 공동체가 많이 살고 있는 국가의 일부 지역에서 우세합니다. 예를 들어, 러시아 공동체는 pelmeni라는 고기로 채워진 미트볼을 먹고, shorpa라는 양고기 수프는 가가우즈인(튀르크계 민족)사람들이 먹습니다.

몰도바는 또한 맥주, 몰도바 브랜디 및 와인이 유명하고 주민들이 많이 찾는 술 입니다.

 

2. 몰도바의 문학과 그래픽 아트

Old Church Slavic

서면 문학이 발전하기 전에 구전 문학은 대중 전설, 동화, 역사 노래, 영웅 서사시, 발라드, 서정 노래 등의 형태로 전국에서 지배적이었습니다.

역사적이고 신성한 텍스트의 형태로 된 최초의 글은 Old Church Slavic 언어로 일부 국가들에게서 나타났습니다.

17 세기 말 몰도바에서 세속 문학이 발전했습니다. 이 시기의 루마니아와 몰도바 문학은 상당한 중복된 것을 보여줍니다.

16 세기의 수도원과 아이콘의 그림은 몰도바 예술의 가장 오래된 예입니다. 베사라비아 지역의 예술은 19 세기와 20 세기에 번성했습니다.

이 예술은 시골 테마와 풍경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오늘날 몰도바 예술가들은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몰도바 전역의 미술관과 미술 학교의 존재는 젊은 예술가들이 예술 분야에서 경력을 쌓도록 장려합니다.

 

3. 몰도바의 공연 예술

"O-Zone" 인기 있는 몰도바 팝 그룹

몰도바의 음악적 전통은 이웃인 루마니아의 전통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민속 음악과 클래식 음악이 전국에서 인기가 있으며 재즈도 널리 공연됩니다.

몰도바의 민속 음악은 복잡하고 빠른 리듬 및 멜로디 장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민속 음악과 무용 공연은 축제와 문화 행사에서 열립니다. 록 및 팝 콘서트는 도시 지역에서 열리며 몰도바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4. 몰도바의 스포츠

몰도바 축구 국가대표님

축구는 몰도바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입니다. 축구 또한 몰도바의 문화 입니다. 키시너우의 짐브루 스타디움에는 국가 축구 대표팀이 있습니다.

몰도바는 또한 농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국가 대표팀은 FIBA 유럽 소규모 국가 챔피언십에서 약간의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사이클링 또한 몰도바에서 중요한 스포츠이기도합니다. 그 외로 권투, 카누, 사격 및 레슬링 분야에서 올림픽 메달을 수상했습니다.

 

5. 몰도바에서의 생활

몰도바의 법은 남성과 여성에게 동등한 권리와 자유를 보장합니다. 남녀 모두 집 밖에서 일합니다. 그러나 여성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일과 함께 가사일과 어린이를 처리해야합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의사 결정권이 더 크지만 일반적으로 일상 생활의 조직자 역할을 합니다.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낭만적인 관계를 기반으로합니다.

부부가 결혼하기로 결정하면 가족이 결혼에 동의합니다. 특이 하게도 몰도바 사회에서는 이혼이 드물지 않습니다.

거주지는 본질적으로 주로 부계 지역입니다. 신혼 부부는 신랑의 가족과 함께 삽니다.

나중에 다른 곳에 집을 지으면 이사 할 수 있습니다. 농촌 지역에서는 막내 아들이 아버지의 집을 물려 받는다는 규칙을 전통 사회에서 유지하고 있지만 연로 한 부모를 돌봐야한다.(몽골의 유산 상속과 비슷한걸 알 수 있습니다) 

아이는 어머니와 다른 여성 가족이 돌봅니다. 조부모와 손자녀의 관계는 몰도바 사회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도시 몰도바 사회는 서구 세계의 많은 지역과 매우 유사하지만 시골 지역에서는 보다 전통적인 생활 방식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는 공공 장소에서 흡연하는 여성들의 모습을 보이면 사람들이 눈살을 찌푸립니다.

또한 남자들은 집안에서 담배를 피우지 않고 밖으로 나가서 담배를 피우는 것을 예의 바르게 생각합니다.

여느 시골과 마찬가지로 마을 주민들은 존경과 예의로 서로 인사합니다.

 

관련글 : 적도기니 (Equatorial Guinea) 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적도기니 (Equatorial Guinea) 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적도기니 (Equatorial Guinea)의 수도는? 적도기니는 중앙 아프리카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적도기니의 면적은 280만 5천㏊이며 세계143위의 크기입니다. 주민은 144만 9,891명 이며 세계에서 152 번째로 인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