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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환자는 초콜릿을 먹을 수 있습니까?

당뇨병을 앓고 있다는 것은 음식과 음료 섭취량과 섭취 한 음식이 혈당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당뇨병이 있으면 과자나 초콜릿을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것은 소문입니다. 이러한 음식은 여전히 소량으로 섭취 할 수 있지만 더 큰 건강한 생활 방식과 식단의 일부가 되어야합니다.

고품질의 다크 초콜릿 (코코아 70 %)을 선택하면 초콜릿 맛이 더 강 해져서 더 적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탄수화물 함량 라벨을 확인하면 달콤한 간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적당히 초콜릿을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는지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초콜릿 섭취의 장점과 단점

갈망을 충족시키는 것 외에도 초콜릿, 특히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잠재적인 이점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라고 하는 식물 화학 물질 그룹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고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시킵니다. 다크 초콜릿은 혈액 응고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는 또한 내피 기능을 개선하여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키고 미래의 심혈관 문제에 대한 위험을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내피는 심장과 혈관을 감싸는 막입니다. 내피 기능 장애가 있으면 심장 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이 더 높습니다.

단점

모든 초콜릿이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우유와 화이트 초콜릿은 다크 초콜릿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이 없습니다. 초콜릿 케이크나 초콜릿 칩 쿠키와 같은 음식을 먹으면 작은 사각형의 다크 초콜릿과 같은 이점을 누릴 수 없습니다.

또한 초콜릿을 너무 많이 먹으면 혈당 및 체중 증가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

당뇨병이 있는 경우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전반적인 건강한 생활 방식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치료 계획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과 함께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유지 하면 혈당 수치를 정상 범위로 유지하고 체중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당뇨병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일반적으로 다음의 조합으로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이 먹고 마시는 것을 모니터링
  • 규칙적인 신체 활동
  • 처방된 당뇨병 약 복용

균형 잡힌 식단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야채
  • 과일
  • 통 곡물
  • 단백질
  • 저지방 유제품

다음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을 포함하십시오 .

  • 올리브유
  • 견과류와 씨앗
  • 생선
  • 아보카도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 흰 쌀과 같은 가공 곡물, 혈당 지수가 높은 식품을 제한하십시오.

라이프 스타일 변화가 중요한 이유

당신의 유지 혈당 목표 범위의 수준은 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당뇨병 , 약물,식이 요법과 운동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함께 작용하여 최적의 건강을 만들고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합니다. 아래와 같은 식이 요법과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 혈당, 콜레스테롤 및 혈압 안정화
  • 체중을 건강한 범위로 유지하거나 체중 감량에 도움
  •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예방 또는 지연
  • 더 많은 에너지를 얻어
  • 혈류 개선
  • 여분의 칼로리를 태우다
  • 기분을 좋게

귀하의 식단은 인슐린 또는 기타 당뇨병 약물 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귀하의 의료 담당자는 귀하가 가질 수 있는 최적의 식사 시간, 탄수화물 섭취 및 식사 계획에 대해 귀하와 협력 할 수 있습니다.

생활 방식을 바꾸는 것은 쉽지 않지만 혼자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초콜릿이나 과자를 빼앗길 필요는 없으며, 건강 관리자는  이러한 음식을 건강한 방식으로 식단에 통합하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전문가와 이야기 할 때

적당히 초콜릿이나 과자를 먹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체중이나 혈당을 조절하는 데 어려움 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 의사나 영양사 및 당뇨병 전문가에게 의뢰를 요청하십시오 .

결론

당뇨병이 있는 경우 초콜릿을 완전히 뺄 필요는 없으며 적당히 섭취하십시오. 또한 모든 초콜릿이 똑같은 것은 아니며 다크 초콜릿에는 다른 종류의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탐닉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식이 요법 및 운동과 같은 생활 습관을 고려하십시오. 초콜릿을 식단에 포함시키려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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