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제 2 형 당뇨병이 있을때 건강하게 장수를 하기 위한 당연하지만 간단한팁

파라피아 2020. 6. 28. 09:31
반응형

2 형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심장병이나 신장 질환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건강 문제가 발생할 위험은 당뇨병이 없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큽니다. 그렇다고 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다음은 위험 요인을 최소화하고 수명을 늘리며 일반적인 건강과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6 가지 방법입니다.

 

 

1.식이 요법을 변경

 

현재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은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 바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단은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및 불균형 혈당과 같은 심장병 위험 요소를 감소시키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모든 식사를 미리 계획하십시오. 야채, 과일, 지방, 전분 및 단백질의 균형을 잘 유지하십시오.

 

식이에서 과량의 나트륨, 지방 및 설탕을 제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쉬운 방법은 가능할 때마다 통 곡물 및 저지방 옵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껍질이 없는 육류 ,살코기 육류 및 생선을 선택하십시오. 필요해 의해 혈당 수치를 높이기 위해 음료수를 마시는 것 외에는 가능한한 탄산 음료 및 주스와 같은 단 음료는 피하십시오.

 

 

2. 더 많은 운동을

 

장수를 늘리고 심장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은 운동을 일상의 일부로 만드는 것입니다. 최소 2 시간 30 분의 적당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강도의 운동에는 활발한 걷기, 자전거 타기 및 수영등이 포함됩니다

운동이 좀 더 육체적으로 요구되는 것을 선호한다면 조금 쎈 강도의  달리기, 언덕이 많은 지형에서 자전거 타기 또는 오르막길 하이킹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1 분의 격렬한 유산소 운동은 2 분의 중간 강도의 유산소 운동과 거의 같습니다.

 

 

3. 기록 관리

 

2 형 당뇨병은 일반적으로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불균형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세 가지 수준을 모두 면밀히 모니터링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이를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하지만 자가 모니터링 도구를 사용하여 집에서 혈압과 혈당 수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또는 지역 약국에서 가정용 혈압 및 혈당 기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의료 기기 구매시 건강보험이나 민간보험에 보험이 적용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모든 데이터를 일지 등에 기록하기 시작하고 모든 검진시 의사와 함께 검토 할 수 있도록 기록표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스 관리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종종 고혈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뇨병이 있는 경우 심장병 발병 위험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끊임없이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하다고 느끼는 경우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간단한 기술이 있습니다. 심호흡, 명상 및 점진적 근육 이완 운동은 모두 배우기 쉽고 10 분 이내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폰 앱등으로 이러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5. 금연

 

흡연은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2 형 당뇨병 환자에게는 해로운 영향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담배 연기는 심장과 혈관을 크게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 질환, 시력 문제 및 신경 손상과 같은 여러 가지 심각한 문제에 대한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담배를 얼마나 오랬동안 피웠는지에 상관없이 금연은 항상 선택 사항입니다.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헌신하고 의사에게 가장 효과적인 금연 방법에 대해 상담하십시오.

 

 

6. 정기적으로 의사를 만나십시오

 

검진이 필요하다고 느끼지 않더라도 6 개월마다 의사와 정기적으로 약속을 잡으면 당뇨병 관리 및 장수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의사는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것들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험하고 느낀 수 많은 건강 문제에 대해 공개하는 것이 의사가 문제를 평가하고 치료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당부할것

 

위의 있는 사항들이 당연히 건강에 좋은 방법이라는걸 누구가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자꾸 상기시키지 않는다면 또 잊게 될것입니다.

책상이나 자주 다니는 문의 한켠에 포스트잇을 사용하여 작게라도 적어놓으십시오 그 작은 포스트잇의 글귀가 우리의 삶의 질을 조금이라도 높혀줄 것입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50세 이후에 필요한 제 2 형 당뇨병 관리법

50세 이후에 필요한 제2형 당뇨병 관리법 당뇨병은 모든 연령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2 형 당뇨병 관리는 나이가 들수록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50 세 전후의 제 2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