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헤르페스 2형이 입으로 전염 될 수 있나요?

파라피아 2023. 7. 15. 13:31
반응형

헤르페스 2형이 입으로 전염 될 수 있나요?

 

단순 포진 바이러스 유형 2 (헤르페스 2형, HSV2)는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두 가지 유형 중 하나이며 경구로 거의 전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른 의학적 상태와 마찬가지로 면역 체계가 손상된 사람들은 HSV를 옮겨 받고 더 심각한 감염을 일으킬 위험이 더 높습니다.

 

HSV2성병 바이러스로 헤르페스 병변으로 알려진 상처와 물집을 유발합니다. HSV2를 얻기 위해서는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가진 사람과 파트너 사이에 직접적인 피부 대 피부 접촉이 있어야 합니다. HSV2는 정자를 통해 전송되지 않습니다.

 

HSV2가 몸에 들어가면 일반적으로 신경계를 통해 척추 신경으로 이동합니다.이 신경계는 일반적으로 척추 밑면 근처에 위치한 신경 조직의 클러스터인 천골 신경절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감염을 처음 얻은 후 HSV2는 신경에 휴면 상태에 있게 됩니다.

 

활성화되면 바이러스 흘림 (viral shedding)이라는 프로세스가 발생합니다. 바이러스 흘림은 바이러스가 복제 될 때입니다.

 

바이러스 흘림은 헤르페스 발생 및 헤르페스 병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보통 생식기 또는 직장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바이러스가 활성화되고 눈에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HSV2는 무증상 일 수 있으며, 이는 명백한 증상을 유발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성적인 관계 중에 안전장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적으로 활발하다면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명백한 증상이 없더라도 파트너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강으로 주고 받는 HSV2 및 전염

 

HSV2가 전염 되려면 바이러스가 있는 사람의 한 부위 사이에 HSV2가 전염되어 파트너의 피부나 점막이 찢어 지도록 접촉해야 합니다.

 

점막은 신체 내부를 덮고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 점액을 생성하는 얇은 피부층입니다. HSV2가 전송 될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활동중인 포진 병변
  • 점막
  • 생식기 또는 구강 분비물

 

HSV2는 일반적으로 척추 기저 근처의 신경에 살기 때문에 질이나 항문의 성적인 관계 중에 생식기 포진으로 이어 집니다.

 

이것은 헤르페스 염증이나 눈에 띄지 않는 미세한 바이러스 성 흘림이 작은 찢어짐 또는 점막과 직접 접촉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과 외흠부는 특히 HSV2 전송에 취약합니다.

 

그러나 드문 경우이지만, HSV2는 구강 내부에 점막이 늘어서 있기 때문에 구강 포진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강으로 하는 성적인 관계 중 바이러스가 이러한 점막에 닿으면 이를 통과하여 신경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귀 근처에 있는 신경 종말에서 휴면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구강 포진 (감기 상처) 또는 헤르페스 식도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식도염은 통제되지 않은 HIV 또는 장기 이식 환자와 같은 면역 저하 환자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HSV2를 가진 사람은 구강으로 하는 성적인 관계를 통해 파트너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켜 생식기 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생식기 포진이 있는 사람이 구강으로 하는 성적인 관계를 해서 파트너에게 구강 포진을 일으킨 경우에도 바이러스가 전염 될 수 있습니다.

 

화학 요법을 받는 사람들과 같이 면역 체계가 손상된 사람들은 구강 전염에 더 취약 할 수 있습니다.

 

 

헤르페스 1형 구강으로의 전염

 

헤르페스 단순 포진 바이러스 HSV1 의 다른 일반적으로 전염되는 변종은 일반적으로 구강 헤르페스 또는 입 주변의 발진을 유발 합니다. 이 형태의 HSV는 생식기 접촉보다 키스와 같은 구강 접촉을 통해보다 쉽게 전달됩니다.

 

HSV1은 구강으로 하는 성적인 관계를 주고받는 것을 통해 전달 될 수 있습니다. 입과 생식기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질과 항문 성적인 관계, 성 장난감 사용을 통해 HSV1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척추 기저부에서 발생하는 휴면 상태인 HSV2와 달리 HSV1의 대기 시간은 일반적으로 귀 근처의 신경 종말에 있습니다. 그것이 생식기 포진보다 구강 포진을 유발할 가능성이 더 높은 이유입니다.

 

HSV1 HSV2는 서로 유전적으로 유사하며 임상 증상을 구분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한 형태의 바이러스를 갖는 경우 다른 형태의 바이러스를 얻을 위험이 줄어 듭니다. 신체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항체를 적극적으로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두 형식을 모두 전염 될 수 있습니다.

 

 

찾아야 할 증상

 

HSV1 HSV2에는 눈에 띄지 않는 증상이나 매우 가벼운 증상이 없습니다. 증상이 없다고 해서 바이러스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HSV1 또는 HSV2의 증상이 있는 경우 다음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생식기 부위 또는 입 주위의 따끔거림, 가려움증 또는 통증
  • 피가 나거나 피가 섞일 수 있는 하나 이상의 작고 하얀 물집
  • 하나 이상의 작고 붉은 융기 또는 자극적인 피부

 

 

기억해야 할것

 

HSV1 또는 HSV2이 전염되 것으로 의심되면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헤르페스 치료법은 없지만 항 바이러스 약물로 발병 횟수와 심각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모든 질병은 항상 조기에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글 : 몸에 헤르페스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몸에 헤르페스 증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헤르페스에는 구강과 생식기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둘 다 흔하며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합니다. 증상이 즉시 명백해 지거나 바이러스가 수년간 비활성 상태로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첫 발병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