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성인 ADHD의 증상 및 징후

파라피아 2020. 6. 13. 15:19
반응형

성인 ADHD의 증상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 는 어린이의 약 5 %에 영향을 미치며, 그 중 약 절반이 이러한 증상을 성인으로 이어 질 수 있습니다.

 

심각한 성인 ADHD는 수많은 정신적, 육체적 문제를 유발하여 관계에 부담을 주고 일상 생활의 여러 측면에서 어려움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으려면 몇가지 성인ADHD 의 징후 를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음과 같은 징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성인 ADHD의 증상

 

1. 집중력 부족

 

ADHD의 가장 눈에 띄는 표시 인 "초점 부족"은 주의를 기울이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것 입니다. 쉽게 산만 해져 대화에서 다른 사람의 말을 듣지 못하고 세부 사항을 간과하며 과제나 프로젝트를 완료하지 못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하이퍼 포커스(과집중)

 

ADHD를 가진 사람들은 종종 쉽게 산만 할 수 있지만 하이퍼 포커스 라는 것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ADHD를 가진 사람은 주위에 다른 것을 알지 못하는 무언가에 몰두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시간의 흐름을 잊을 수 있고 주변 사람들을 무시하는 것 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관계 오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혼란

 

인생은 때때로 모든 사람에게 혼란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ADHD를 가진 사람은 일반적으로 정기적으로 더 바쁜 삶을 보낸다고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행동하여 우선순위를 유지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시간 관리 문제

 

이 문제는 비 조직화와 함께 진행됩니다. ADHD를 가진 성인은 종종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중요한 일을 미루거나 중요한 사건에 늦게 나타나거나 지루하다고 생각되는 과제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나 과거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5. 건망증

 

때때로 무언가를 잊는 건망증은 우리 인간에게 당연한 것이지만 ADHD가 있는 사람에게는 건망증이 일상 생활의 일부입니다. 여기에는 무언가를 어디에 두었는지 또는 중요한 날짜를 기억해야 하는지를 일상적으로 잊어 버리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사소한 건망증은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건망증이 부주의등의 사고로 이어진다면 일과 관계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6. 충동적

 

ADHD를 가진 사람의 충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대화 중에 상대방의 말을 자주 끊음
  • 사회적으로 부적절한 행동
  • 작업을 서두름
  • 결과를 많이 고려하지 않고 행동

 

사람의 쇼핑 습관은 종종 ADHD의 좋은 표시입니다. 충동 구매, 특히 개인이 감당할 수 없는 물건의 양과 값에 대한 충동 구매는 성인 ADHD의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7. 정서적 문제

 

ADHD 생활은 감정 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처럼 혼란스러워 보일 수 있습니다 . 당신은 쉽게 지루해지며 변덕에 흥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은 좌절은 견딜 수 없거나 우울증 과 기분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8. 동기 부여 대상이 없음

 

한 번에 모든 작업을 수행 할 수는 있지만 동기 부여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학업에 집중할 수 없는 ADHD 아동에게 흔히 나타나는 문제아지만  성인에게도 나타 납니다.

동기부여가 결여된 행동으로 인해 ADHD를 가진 성인은 장기간 집중할 수 없어 프로젝트를 완료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9. 일에 대한 불안감

 

ADHD가 있는 성인은 쉬는 것이 불안 할 수가 있습니다. 계속 움직이고 일을 하고자 하는 열망은 갑자기 무언가를 할 수 없을 때 좌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은 불안 고 좌절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불안감은 성인 ADHD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 우리의 마음은 걱정스러운 사건을 반복해서 생각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린이와 마찬가지로 성인 불안감의 신체적 징후에는 가만히 있지 못하는 행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손이나 발을 흔들거나 앉아 있는 상태에서 움직이거나 앉아 있을 수 없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10. 피로

 

위의 불안감 증상으로 볼 때 피로가 있는건 놀라운 것도 아닙니다 ADHD를 가진 많은 성인들에게는 피로는 항상 있는 문제입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도 있지만  ADHD와 함께 발생할 수 있는 과잉 행동 또는 수면 부족 문제 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 또는 ADHD를 가진 성인이 요구하는 집중력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

원인이 무엇이든, 피로는 주의력과 불안감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11. 관계 문제

 

ADHD를 가진 성인은 종종 전문적이든 낭만적이든 플라톤적 관계이든 관계에 문제가 있습니다. 대화, 부주의 및 지루함에서 사람들과 대화하는 특성은 사람이 무감각하거나 무책임하거나 무관심한 것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관계를 감정을 고갈시킬 수 있습니다.

 

 

12. 오용

 

이 문제는 ADHD를 가진 모든 성인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이 상태의 성인은 다른 사람들보다 물질 남용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알코올 , 담배 또는 기타 약물의 사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물질 오용과 ADHD 사이의 연관성이 무엇인지에 대한 연구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초점이나 수면을 개선하거나 불안을 완화시키기 위해 이러한 물질을 오용 할 수 있습니다.

 

 

 

나아지기 위한 방법

 

위의 모든 증세는 누구나에게 생길 수 있는 증상 입니다.

하지만 이 증상들이 정기적으로 반복된다면 생각해 보아야 할 문제 입니다.

 

ADHD가 있는 성인은 상태의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ADHD가 경미한 경우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고수하고 시작한 것을 마무리하는 것으로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운동계획을 세워 한달간 실행해 보던가 평소 조금이라도 관심사가 있었던 책을 끝까지 읽어보는것, 퍼즐등을 끝까지 맞춰 보는것등 간단한것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지 행동 요법으로 시작 하거나 ADHD의 전문가와 만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올바른 식사 를 하고, 규칙적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신체가 문제를 가장 잘 처리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에 대해 알아야 할 기본 적인 것들

ADHD 란 무엇입니까?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는 정상 수준의 과잉 행동 및 충동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정신 건강 장애입니다. ADHD를 가진 사람들은 또한 단일 작업에 집중하거나 오랫동�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