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오메가3가 뇌와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파라피아 2020. 6. 8. 09:47
반응형

오메가3가 뇌와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생선기반 오일 어유는 정어리, 멸치, 고등어 및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추출한 인기 있는 보충제입니다.

생선기반 오일에는 주로 두 가지 유형의 오메가 3 지방산 인 에이코사 펜타엔산 (EPA, eicosapentaenoic acid)과 도코사헥사엔산 (DHA, docosahexaenoic acid)이 포함되어 있으며 심장 건강과 피부 이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생선 기반 오일은 특히 가벼운 기억 상실과 우울증과 관련하여 뇌에 놀라운 영향을 미칩니다.

이 글에서는 지방질 생선으로 만들어진 오메가3 지방산이 뇌와 정신 건강에 어떠한 영양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메가3는 무엇입니까?

 

 

오메가 3 지방산은 어유(지방질 생선)로 만들어 졌으며 뇌와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중 불포화 지방 입니다.

어유에는 주로 두 가지 유형의 오메가3 지방산인 EPA DH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두 지방산은 세포막의 구성 요소이며 신체 내에서 강력한 항 염증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인간의 신체 발달과 심장 건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일반적인 식단에서 EPA DHA는 거의 지방이 많은 생선 및 생선 오일에서 발견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권장량의 생선을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식이 요법에서 충분한 EPA DHA를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체는 알파 리놀렌산 (ALA, alpha-linolenic acid)이라는 또 다른 오메가3로부터 EPA DHA를 섭취하여 몸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ALA는 호두, 아마씨, 치아 씨, 카놀라유, 콩과 같은 여러 가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그러나 인간은 ALA EPA DHA로 매우 효율적으로 변환 할 수 없으며, 우리가 소비하는 ALA의 양의 10 % 미만이 EPA 또는 DHA로 변환이 됩니다.

 

따라서 생선 기반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생선을 많이 섭취하지는 않지만 오메가3 지방산 의 건강상의 이점을 얻고 자 하는 사람들에게 더 필요 합니다.

 

 

오메가3는 뇌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오메가 3 지방산 EPA DHA는 우리가 태아나고 살아가는 모든 단계에서 정상적인 뇌 기능과 발달에 중요합니다.

EPA DHA는 발달하는 아기의 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여러 연구에서 임산부의 어류 또는 어유의 섭취는 유아기의 지능 및 뇌 기능 검사에서 자녀들에게 더 높은 점수로 연관 시켰습니다

 

이 지방산은 또한 평생 동안 정상적인 뇌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들은 뇌 세포의 세포막이 풍부하여 세포막 건강을 유지하고 뇌 세포 사이의 의사 소통을 촉진합니다

 

노인의 경우 혈액내 DHA 수치가 낮을수록 뇌의 크기가 작아 져 뇌 노화가 가속화된다는 신호입니다

분명히 뇌 기능과 발달에 대한 이러한 악영향을 피하기에 충분한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유는 가벼운 기억 상실을 이룰 수 있습니다

 

어유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기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알츠하이머 질환 또는 기타인지 장애와 같은 기억 문제가 있는 사람들의 어유가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은 가장 흔한 치매 유형이며 수백만 노인의 뇌 기능과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인구에서 뇌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충제를 찾는 것이 인생을 바꾸는 주요 발견이 될 것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생선 기름과 같은 오메가3 보충제가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뇌 기능을 향상 시킨다는 강력한 증거는 없습니다

 

하지만 생선 기름 보충제를 복용하면 가벼운 인지 장애 (MCI) 또는 연령 관련인지 감소와 같은 가벼운 유형의 뇌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뇌 기능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두뇌를 위해 오메가3를 얼만큼 섭취 해야 하나요?

 

최고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뇌 기능이 약간 저하 됬다고 생각된다면 어유의 섭취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어유 보충제를 섭취해야 하는 다른 건강상의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뇌기능에 관련해서 많은 해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뇌 기능의 이점을 보기 위해 생선 기름에서 섭취해야 하는 오메가3 양에 대한 공식 권장 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 식품의 의약국 FDA는 오메가3 지방산 보충제 섭취량을 하루 3,000mg으로 상한선을 설정했습니다. 하지만 유럽 식품 안전청 (European Food Safety Authority)은 일일 권장량을 5,000mg 이하로 조금 높게 설정했습니다. 이건 아마도 유럽 사람들의 식습관에 생선기반 식품이 많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생선 기름 보충제를 평가할 때 라벨을 주의 깊게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예를 들어 어유 기반 오메가3 캡슐 1,000mg에는 실제 오메가3 지방산이 500mg 미만일 수 도 있습니다. 캡슐에 오메가3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그외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어유 보충제는 이전에 언급 된 용량 이하의 용량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된다. 위의 3000mg,5000mg의 용량은 상한선입니다.

 

또한 중요한 것은 지금 우리가 건강상의 다른 질병이 있다면 어유 기반 보충제를 섭취하기 전에는 의사에게 먼저 물어봐야 합니다. 특히 혈액 응고에 대한 잠재적 영향으로 인해 현재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거나 다가오는 수술을 받는 경우에 특히 중요합니다.

 

 

결론

 

EPA DHA는 정상적인 뇌 기능과 발달에 필수적인 어유의 오메가3 지방산입니다.

뇌 기능이 약간 저하 된 사람은 어유에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 기능이 개선 될 수 있습니다.

하루 1,000-2,000mg의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일일 복용량은 3,000mg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어유 기반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심장 건강과 피부에 대한 이점으로 알려져 있지만 뇌 건강에도 놀라운 영향을 미칩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상품]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오메가3 골드 1100

판매가 : 8% 33,600원 -> 30,740원

 

 

[관련글] 오메가3 지방산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오메가3는 무슨 효과가 있나요

오메가3 지방산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오메가3를 먹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오메가3 지방산은 식이 요법에서 섭취 해야 하는 중요한 지방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메가3�

헬스비타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