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다발성 경화증의 초기 증상

파라피아 2020. 6. 3. 04:52
반응형

다발성 경화증이란 무엇입니까?

 

다발성 경화증 (MS) 은 진행성 면역 매개 장애입니다. 즉, 신체 건강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시스템이 일상적인 기능에 필수적인 신체 부위를 실수로 공격합니다. 신경 세포가 손상되어 뇌와 척수의 기능이 저하됩니다.


다발성 경화증은 강도가 다양한 하며 예측할 수 없는 증상이 있는 질병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피로와 무감각을 경험하지만 심각한 다발성 경화증은 마비 , 시력 상실 및 뇌 기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다발성 경화증 (MS)의 일반적인 초기 징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력 문제


시각 문제는 다발성 경화증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염증은 시신경에 영향을 미치고 중심 시력을 방해합니다. 이로 인해 시야가 흐려 지거나 , 이중 시력 또는 시력 상실 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명확한 시력의 저하가 느릴 수 있으므로 시력 문제를 즉시 알 수 없습니다. 위로 또는 한쪽으로 통증이 시력 손실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2. 마비와 저림증세


다발성 경화증은 뇌와 척수 신경에 영향을 줍니다. 이것은 신체 주위에 충돌하는 신호를 보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뇌에서 몸으로 신호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마비가 발생 합니다.
마비와 저림증세는 다발성 경화증의 가장 일반적인 경고 신호 중 하나입니다. 마비의 일반적인 부위에는 얼굴, 팔, 다리 및 손가락이 포함됩니다.

 


3. 통증과 경련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절반이 만성 통증을 앓고 있습니다.
근육 경직 또는 경련 ( 경련 )도 일반적입니다
다리가 가장 자주 영향을 받지만 허리 통증도 흔합니다.

 


4. 피로


설명 할 수 없는 피로는 초기 단계에서 약 80 %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만성 피로 는 척추에서 신경이 악화 될 때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피로는 갑자기 나타나고 몇 주 동안 지속됩니다. 

 


5. 현기증과 균형의 문제


현기증과 균형 문제는 다발성경화증 환자의 이동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 환자는 종종 현기증이 나거나 빙빙 도는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종종 일어 설 때 발생합니다.

 


6. 방광 및 장기능 장애


방광 및 장기능 장애는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최대 80 % 에서 발생하는  증상 입니다. 여기에는 빈번한 배뇨 , 소변을 보려는 강한 충동 또는 소변을 보지 못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7. 성기능 장애


성적인 흥분은 또한 다발성 경화증이 공격하는 중추 신경계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환자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8. 인지 문제


다발성 경화증을 가진 사람의 약 절반은 이러한 인지 능력에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 기억력의 문제
  • 주의력 장애
  • 언어 문제 

 

9. 정서적 건강의 변화


우울증은 다발성 경화증 환자에게 흔합니다. 다발성 경화증의 스트레스는 또한 과민성 , 기분 변화 및 유사 전구 영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는 통제 할 수 없는 울음과 웃음이 포함됩니다.

 


10–16. 다른 증상들


다발성 경화증을 가진 사람들은 추가로 이런한 증세를 가질 수 있습니다.

 

  • 난청
  • 발작
  • 제어 할 수 없는 흔들림
  • 호흡 곤란
  • 분명하지 않은 말투
  • 삼키는 데 어려움
    .


마지막으로 


다발성 경화증은 치료하기 힘든 병이지만 최근에는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는 많은 치료법을 발견했습니다.
신경 학적 검사 ,시력 검사 자기 공명 영상 (MRI) 등을 통해 검사할 수 있으며 조기 발견은 다발성 경화증이 빠르게 진행 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에 대한 최선의 방어책은 첫 번째 경고 신호를 느낀다면 즉시 의사를 만나는 것입니다. 


병원에 가는 것을 망설이지 마십시오. 한번의 검사나 진단으로 우리의 건강한 삶을 지킬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상품] 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변한다 생각하는 습관부터 바꿔라

판매가 : 10% 13,000원 -> 11,700원

InTheWorlds

 

[관련글] 다발성 경화증등의 질병이 오기전에 은퇴 준비

[건강과 은퇴정보] 다발성 경화증등의 질병이 오기전에 은퇴 준비 은퇴 준비는 많은 생각이 필요합니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라이프 스타일을 감당하기에 충

헬스허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