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자주색 양배추(적채)의 6 가지 건강상의 이점 (with 적채피클)

파라피아 2020. 5. 2. 13:35
반응형

자주색 양배추(적채) 인상적인 이점

붉은 양배추 라고도하는 자주색 양배추 는 식물의 배추속(Brassica)에 속합니다 . 이 그룹에는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및 양배추와 같은 영양 밀도가 높은 야채가 포함됩니다.

적채의 맛은 일반 양배추와 비슷한 맛입니다. 그러나 자주색 품종은 뼈가 더 강하고 건강한 심장과 같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된 유익한 식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자주색 양배추는 또한 염증을 줄이고 특정 유형의 암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날것, 요리 또는 발효 즐기고 다양한 요리에 첨가 할 수 있는 매우 다재다능한 야채입니다.

과학으로 뒷받침되는 자주색 양배추의 6가지 건강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이 풍부

칼로리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자주색 양배추에는 상당한 양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잘게 잘게 잘린 자주색 양배추 1 (90 그램)에는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 칼로리 : 28
  • 단백질 : 1g
  • 탄수화물 : 7g
  • 섬유 : 2g
  • 비타민 C : 일일 권장량 (DV) 56 %
  • 비타민 K : DV 28 %
  • 비타민 B6 : DV 11 %
  • 비타민 A : DV 6 %
  • 칼륨 : DV 5 %
  • 티아민 : DV 5 %
  • 리보플라빈 : DV 5 %

자주색 양배추는 또한 소량의 철, 칼슘, 마그네슘 , , 구리 및 아연을 제공합니다.

자주색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은 아직 섬유와 비타민 A, C, K, B6의 좋은 소스입니다. 또한 소량의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2. 강력한 식물 화합물을 자랑합니다

자주색 양배추는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산화 방지제 및 기타 유익한 식물 화합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항산화제는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및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 , 예를 들어 안토시아닌 및 캄페롤을 포함 합니다. 사실, 그것은 종종 녹색 양배추 보다 많은 양을 포함 합니다.

자주색 양배추의 항산화 수준은 녹색 양배추 품종에서 발견 된 것보다 약 4.5 배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자주색 양배추는 단가 당 최고 수준의 산화 방지제를 제공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양배추를 자르거나 분쇄 할 때 형성되는 설포라판의 좋은 공급원이기도합니다 . 설포라판은 강력한 심장 건강상의 이점 및 암과 싸우는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주색 양배추는 유익한 식물 화합물 및 이벤트 단위 비용 당 건강 증진 산화 방지제의 가장 높은 금액 중 하나의 훌륭한 소스입니다.

 

3. 염증 퇴치에 도움

보라색 양배추는 많은 질병에 기여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염증 퇴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동물 연구에 따르면 많은 십자화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유익한 황 화합물인 설포라판 (sulforaphane)은 항 염증 효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양배추 잎은 산후 초기 모유 공급 및 혈류 증가로 인한 통증, 부기 및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보라색 양배추는 염증과 싸우고 통증, 부기 및 불편 함과 같은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심장 건강 증진

적채는 또한 당신의 심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보라색 양배추에 특징적인 색을 주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제인 안토시아닌의 함량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다량의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여성은이 음식을 적게 먹는 사람에 비해 심장 마비 위험이 11-32 % 낮습니다

더 높은 안토시아닌 섭취는 또한 혈압을 낮추고 심장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자주색 양배추에는 36 가지 이상의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있어 이 심장 건강에 좋은 화합물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요약 : 자주색 양배추는 안토시아닌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있는 유익한 식물 화합물입니다.

 

5. 뼈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자주색 양배추에는 소량의 칼슘, 망간 및 아연 뿐만 아니라 비타민 C K를 포함한 여러 뼈 유익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들어 생 보라색 양배추 1 (89g)에는 비타민C 의 일일권장량의 약 56 %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뼈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뼈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자주색 양배추는 또한 비타민 K1이 풍부하여 컵당 DV 1/4 이상 (89g)을 제공합니다

비타민 K1 은 잎이 많은 채소와 십자화과 야채와 같은 식물성 식품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이것은 동물성 제품 및 발효 식품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K2와 구별됩니다.

비타민 K의 두 가지 형태가 강력하고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증거가 있지만, 각각의 특정 효과를 정확히 밝혀 내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보라색 양배추 구축하고 강하고 건강한 뼈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둘 다 비타민 C K1, 풍부하다. 자주색 양배추에는 칼슘, 망간 및 아연과 같은 소량의 뼈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식사에 추가하기가 쉽다

자주색 양배추 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영양소가 다양한 야채입니다. 날 것이나 요리로 먹을 수 있으며 다양한 요리와 함께하는 데 적합합니다.

자주색 양배추는 고기와 같이 싸먹을 수도 있고 볶을 수도 있고, 라면 등에 넣어도 영양소의 손실이 적습니다.

또한 양배추나 소금에 절인 양배추의 녹색 양배추에 대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대안을 제공 하거나 발효하여 김치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주색 양배추는 많은 요리에 간단하고 맛있는 첨가물입니다. 생식, 조리 또는 발효되어 다재다능 함을 더합니다.

 

결론

자주색 양배추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연결된 영양이 풍부한 야채입니다.

여기에는 염증 감소, 심장 건강, 뼈 강화 , 장 기능 개선, 특정 암 위험 감소 등이 포함됩니다 .

자주색 양배추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다재다능하고 식단에 유익한 산화 방지제를 첨가하는 가장 비용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관련글 : 양배추 양상추의 영양의 차이점과 효능->>

 

양배추 양상추의 영양의 차이점과 효능

햄버거에 들어가는건 양배추인가 아니면 양상추인가?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둘다 양상추,양배추,로메인상추 상관 없이 다 들어갑니다. 브랜드와 햄버거 레시피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하지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