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암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우리 주변에 있는 5 가지 식품

파라피아 2020. 4. 28. 15:48
반응형

암 위험을 낮출 수 있는 우리 주변에 있는 5 가지 음식

 

먹는 음식은 심장병, 당뇨병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을 포함하여 건강의 여러 측면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암의 발병은 식이 요법에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식품에는 암의 성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정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질병의 위험이 낮아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1.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십자화과 식물에서 발견되는 식물성 화합물인 설포라판 (sulforaphane)이 함유되어 있으며 강력한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유방암 세포의 크기와 수를 최대 75 %까지 줄였습니다.

 

또 다른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설포라판으로 실험용 쥐를 치료하였더니 전립선 암 세포를 죽이고 종양 부피를 50 % 이상 줄였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를 많이 섭취 하면 대장 암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35 건의 연구에 대한 한 분석에서 더 많은 십자화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결장 직장암과 결장암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주일에 약간의 식사로 브로콜리를 포함 시키면 암과 싸우는 이점이 있습니다.

 

2. 당근

 

여러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당근을 섭취하면 특정 유형의 암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한 분석에서 5 건의 연구 결과를 살펴본 결과 당근을 먹으면 위암 위험을 최대 26 %까지 줄일 수 있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많이 섭취하면 전립선 암 발병 확률이 18 % 낮아졌습니다.

 

한 연구는 폐암 유무에 관계없이 1,266 명의 참가자의 식단을 분석했습니다. 당근을 먹지 않은 현재 흡연자들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당근을 먹는 사람들에 비해 폐암에 걸릴 확률이 세 배나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주일에 몇 번 건강한 간식이나 맛있는 반찬으로 당근을 식단에 포함시켜 섭취량을 늘리고 잠재적으로 암 위험을 줄이십시오.

 

 

3.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에는 건강상의 이점이 포함 되어 있으므로 지중해 식 식단의 필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하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9 건의 연구를 대상으로 한 한 번의 대규모 리뷰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 한 사람들은 섭취량이 가장 적은 사람들보다 유방암과 소화 기관의 암 발병 위험이 낮았습니다

 

또 다른 연구는 전 세계 28 개국의 암 발생률을 조사한 결과 올리브 오일 섭취량이 많은 지역에서 대장 암 발생률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단에서 다른 오일을 올리브 오일로 바꾸는 것은 건강상의 이점을 이용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4. 심황

 

심황은 건강 증진 속성으로 잘 알려진 향신료 입니다. 활성 성분인 커큐민은 항염증제, 항산화 제 및 항암 효과가 있는 화학 물질입니다.

 

한 연구는 커큐민이 결장에 병변이있는 환자 44 명에게 암이 될 수있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30 일 후 매일 4 그램의 커큐민이 존재하는 병변의 수를 40 % 줄였습니다

 

시험관 연구에서 커큐민은 또한 암 성장과 관련된 특정 효소를 표적으로하여 대장 암 세포의 확산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시험관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두 경부암 세포를 죽이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커큐민은 또한 다른 시험관 연구에서 폐암, 유방암 및 전립선 암 세포의 성장을 늦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최소 1 / 2-3 티스푼 (1-3 그램)의 심황을 섭취하십시오.

 

 

5. 감귤류

 

레몬, , 자몽 및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 과일을 먹는 것은 일부 연구에서 암 위험이 낮습니다.

 

한 대규모 연구에 따르면 더 많은 양의 감귤류 과일을 섭취 한 참가자는 소화관 및 상부 호흡기의 암 발병 위험이 낮습니다

 

9 가지 연구를 검토 한 결과, 감귤류의 섭취량이 많을수록 췌장암의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지막으로, 14 건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감귤류 과일을 많이 섭취하거나 주당 3 회 이상 섭취하면 위암의 위험이 28 % 감소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매주 식단에 감귤류 과일을 섭취 할 경우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결론

 

새로운 연구가 계속 등장함에 따라 식단이 암 위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점점 분명 해지고 있습니다.

 

암세포의 확산과 성장을 줄일 수있는 식품이 많이 있지만 현재의 연구는 시험관, 동물 및 관찰 연구로 제한됩니다.

 

이러한 식품이 인간의 암 발생에 직접 영향을 줄 수있는 방법을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한편, 건강한 생활 습관과 짝을 이루어 전체 식품이 풍부한 식단 이 건강의 여러 측면을 향상시키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 다른 관련 글

췌장암 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췌장암 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췌장암 에 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췌장암 이란 무엇입니까? 췌장암은 췌장의 조직 내에서 발생하며, 이는 배 뒤에 위치한 중요한 내분비 기관입니다. 췌장은 신체가 지방, 탄수화물 및 단백질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