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공부하는 동안 뇌가 깨어있는 9 가지 방법

파라피아 2022. 11. 26. 11:02
반응형

공부하는 동안 뇌가 깨어있는 9 가지 방법 

 

 

사진출처 캔바



공부를 할 때 뇌가 항상 깨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수업 시간이나 직장에서 뇌가 자꾸 자고 싶어 할 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동안 뇌가 깨어있는 것을 원한다면 아래 9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잠시 동안 움직여라.

 


운동은 잘 문서화 된 에너지 부스터 입니다. 뇌가 깨어있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 외에도 시험기간 동안 스트레스를 완화 하고 실제로 공부 한 내용을 기억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2018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초등학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대의 학생들이 10 분 동안 야외에서 걷는 것은 기억, 특징 탐지 및 수학 문제 해결 과제를 통해 학생들의 성과를 크게 향상 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걷거나 춤을 추거나 몇 개의 팔벌려 뛰기등을 해보기 위해 30-50 분마다 잠시 휴식을 취하십시오.

 


2. 빛을 보자.

 

우리 몸은 빛과 어둠과 같은 환경 신호에 반응하도록 조정되어 있습니다. 

 

빛과 수면의 관계는 간접적이지만 (조명이 밝은 방에서 잠이 들거나 어둠 속에서 깨어있을 수 있음) 빛은 깨어남을 촉진 할 수 있는 신호입니다.

 

2017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이 경향은 우리가 빛에 노출되었을 때 뇌가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공부할 때, 많은 빛으로 주간 환경을 흉내 내십시오. 외부가 어두우면 단일 램프 또는 천장 조명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똑바로 앉아.

 

공부하는 동안 편안해 하고 싶은 경향이 있지만 깨어있는 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누워있는 것은 교감 신경계의 활동 증가와 관련이 있으며,“휴식과 소화”와 같은 기능에서의 역할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똑바로 앉는 것은 교감 신경계 활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교감 신경계는 경계와 같은 기능을 제어합니다.

 

공부하는 동안 앉는 대신 일어 설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서서 움직이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졸리는 것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4. 침실을 피하십시오.

 

기숙사 또는 부모님과 같이 거주하는 경우 공부하기 가장 편리한 곳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방 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수면과 관련된 곳에서 공부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능하면 도서관, 커피숍 또는 침실에서 떨어진 집의 조명이 밝은 곳과 같은 다른 곳에서 공부하십시오.
공부 공간과 수면 공간을 따로 유지하면 잠자리에들 때 뇌를 더 쉽게 끌 수 있습니다.

 

 

5. 수분 섭취.

 

피로나 졸음은 때때로 탈수 증상 입니다. 그러나 탈수는 단순히 에너지를 소모하는 것이 아니라 인지 기능을 방해하여 공부를 어렵게 만듭니다.

 

중등도의 탈수증이 단기 기억, 집중력, 수학적 능력, 경계 및 인식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동안 쉬지 않도록 하루 종일 수분을 유지하십시오. 신체적으로 활동적이거나 따뜻한 기후에 사는 경우에 특히 중요합니다.

 

 

6. 먹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무엇을, 얼마를 섭취하면 에너지 수준에 영향을 미칩니다.

 

공부하는 동안 자신을 치료하고 싶은 유혹을 느끼지만 깨어있는 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단 음식과 간식으로 인해 혈당이 급상승 한 다음 부서져 기분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반면에, 너무 많이 먹거나 먹는 것을 잊어 버리면 졸음에 빠질 수 있습니다. 

 

대신 작지만 빈번한 식사를 목표로 하십시오. 식사마다 단백질, 복합 탄수화물 및 건강한 지방 공급원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몇 가지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단백질 : 흰살 생선, 렌즈 콩, 콩, 흰살 가금류, 땅콩 버터, 두부, 육류의 살코기, 계란, 그리스 요구르트
  • 복합 탄수화물 : 과일, 야채, 견과류, 콩, 완두콩, 귀리, 현미, 통밀 빵
  • 건강한 지방 : 아보카도, 연어, 계란, 견과류,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7. 공부를 활발하게.

 

수업노트나 교과서를 읽고 다시 읽는 것만으로는 정보를 흡수 할뿐 아니라 깨어있는 데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학습 기법을 사용하여 깨어있게 하고 학습 세션을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이렇게 하려면 다음 중 하나 이상을 시도하십시오.

 

  • 지도, 큐 카드, 다이어그램, 차트 또는 기타 시각적 정보로 정보를 전송합니다.
  • 소리내어 읽습니다.
  • 자료를 친구에게 가르쳐 봅니다.
  • 나만의 예를 만들고 연습을하십시오.

 

 

8. 친구들과 공부.

 

반 친구, 친구 또는 스터디 그룹과 자료를 통해 대화를 통해 학습능력을 향상 시켜보세요.

 

사회 학습이 더 동기 부여와 자극을 줄뿐만 아니라 수업 자료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해석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혼란스러운 개념을 설명하도록 요청하거나 자료를 동료에게 가르치면서 자신의 이해를 굳히십시오.

 

개별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다른 사람들 앞에서 공부하는 것만으로도 잠이 들지 않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9. 품질 좋은 수면을 얻으십시오

 

수면은 기분,주의, 동기 부여 및 기억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학습에 영향을 미칩니다. 수면부족이 학업 성과와 관련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낮잠을 자고 규칙적인 수면 시간표 를 고수 하면 공부가 쉬워집니다.

 


결론

 

특히 긴 하루가 끝날 때 공부해야 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집중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학습 세션 중간에 깨어남을 높이고 졸음을 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열쇠는 수분 섭취, 규칙적인 균형 잡힌 식사, 운동, 수면 우선 순위 결정 등과 같은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전략으로는 조명이 밝은 곳에서 친구들과 공부하고 침실을 피하고 적극적인 학습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두뇌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11 가지 최고의 음식

 

두뇌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11 가지 최고의 음식

몸의 제어 센터인 두뇌는 심장 박동과 폐 호흡을 유지하고 움직여서 느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뇌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는 음식은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