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나르시스트’ “narcissist” 은밀한 자기애 징후

파라피아 2022. 11. 29. 17:09
반응형

‘나르시스트’ “narcissist” 은밀한 자기애 징후

 

 

개요

 

"나르시스트"라는 용어는 많이 사용됩니다. 그것은 종종 자기애적 성격 장애 (NPD)의 특성을 가진 사람들을 묘사하기 위해 포괄적으로 사용됩니다 .

 


이 사람들은 자기 중심적이거나 자신의 중요성에 집중하여 현실과의 접촉을 잃어 버릴 수 있습니다. 아니면 다른 사람들을 신경 쓰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조작에 의존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NPD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다양한 잠재적 특성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스펙트럼에서 발생합니다.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네 가지 하위 유형이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이 중 하나는 은밀한 자기애라고도하며 취약한 자기애라고도합니다.

 


은밀한 자기애는 일반적으로“고전적인”NPD의 외부 징후가 적습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진단 기준을 충족하지만 일반적으로 자기애와 관련이 없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수줍음
  • 겸손
  • 다른 사람들의 생각에 대한 민감성

 


다음 징후는 은밀한 자기애를 가리킬 수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서 이러한 특성을 발견 한 경우, 성격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있는 평판이 좋은 치료사로부터 도움을 받도록 격려하십시오.

 


남을 비판

 


자기애적 성격장애(NPD)는 일반적으로 불안감과 쉽게 손상되는 자존감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은밀한 자기애에서 비판에 대한 극단적 인 민감도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감도는 NPD에만 나타나는 것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반적인 비판이던 건설적인 비판이던 간에 비판 자체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실제 또는 인식 된 비판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주의를 기울이면 자기애적 감수성을 보고 있는지에 대한 더 많은 통찰력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은밀한 자기애를 가진 사람들은 기만적이거나 냉소적인 말을 하고 본인이 비판의 대상 보다 보다 위에 있는 것처럼 행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공허하거나 굴욕적이거나 분노한 느낌 이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비판은 자신에 대한 이상적인 견해를 위협합니다. 그들이 감탄하는 대신 비판을 받을 때, 그들은 꽤 힘들 수 있습니다.

 

 

수동적이고 계산된 비판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마도 이 조작적인 전술을 한 번에 또는 전혀 모르게 사용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은밀한 자기애를 가진 사람들은 종종 수동적 공격적 행동을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좌절감을 느끼게 하거나 자신을 더 우수하게 보입니다.

 

이 동작을 유발하는 두 가지 주요 이유 

 

  • 본인의 “특별성”에 대한 깊은 신념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게 한다
  • 잘못을 저지르거나 더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을 떨어뜨리려는 욕구
  • 수동적 공격적 행동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누군가의 일을 방해함
  • 농담으로 짜여진 놀리거나 조롱하는 말
  • 조용한 충고
  • 다른 사람들이 기분이 나쁘거나 실제로 일어난 일에 의문을 갖게 하는 미묘한 비난

 


스스로를 올리려 하지 않음

 

감탄의 필요성은 NPD의 핵심 특성입니다. 이러한 필요성 때문에 사람들은 종종 과장되거나 완전히 거짓말함으로써 자신의 업적을 자랑하게 됩니다.

 

이것이 내부 자존심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르시시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나쁜 감정을 느끼지 않도록 불완전하거나 부끄럽거나 제한적이거나 작은 느낌이 들지 않도록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은밀한 자기애를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자존감을 쌓기 위해 의존하지만, 스스로 자존감을 쌓는 대신 남을 무너 뜨려 본인을 높게 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피하려는 경향

 

은밀한 자기애는 다른 유형의 자기애보다 내면에 더 강력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자기애적 불안감과 관련이 있습니다. NPD를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본인의 결점이나 실패를 보게 될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의 가장 열등한 감정을 드러내는 것은 그들의 우월의 환상을 산산조각 낸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을 피하면 이러한 노출 가능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더욱 사람들과의 접촉을 비하려고 합니다.

 

은밀한 자기애를 가진 사람들은 명백한 혜택이 없는 사회적 상황이나 관계를 피합니다.

 

우울증, 불안 및 공허감

 

은밀한 자기애는 다른 유형의 자기애보다 우울증과 불안이 동시에 발생할 위험 이 높습니다 .
이에 대한 두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 실패 또는 사회적 노출에 대한 두려움은 불안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 실생활과 맞지 않는 이상적 기대에 대한 좌절과 다른 사람들로부터 필요한 인식을 얻지 못하면 분노와 우울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공허한 느낌도 들 수 있습니다.

 

즐거움을 느끼고 그들에게 호소력을 갖기 위해서는 깊은 압력을 받는 사람들은 그것을 유지하고 자존심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러한 환상을 유지하지 못하면 실패의 현실에서 오는 나쁜 감정이 수반됩니다

 


원한을 품는 경향


은밀한 자기애를 가진 사람은 오랫동안 원한을 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누군가가 불공평하게 대우한다고 생각할 때 분노를 느끼지만 지금 아무 말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상대방을 나쁘게 보이거나 어떤식 으로든 복수 할 수 있는 이상적인 기회를 기다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복수는 미묘하거나 수동적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소문을 시작하거나 그 사람의 일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원한은 고뇌, 원한, 복수에 대한 열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부러움

 

NPD를 가진 사람들은 종종 부, 권력 또는 신분을 포함하여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느끼는 것을 가진 사람들을 부러워합니다. 그들은 또한 특별하고 우월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한다고 종종 생각합니다.

 

은밀한 자기애를 가진 사람들은 이러한 부러움에 대해 외면적으로 이야기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얻지 못하면 괴로움이나 원한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느낌


은밀한 자기애를 가진 사람들이 자신이 정한 높은 기준에 도달 할 수 없을 때, 이러한 실패에 부적절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적절한 감정은 다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부끄러움
  • 분노
  • 무력감

 

NPD를 가진 사람들은 스스로 비현실적인 표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들도 이러한 표준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그들에게 부응하려면 초인간적이어야합니다. 

 

그들이 실제로는 단지 인간이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들은이“실패”를 부끄러워 하는 겁니다.

 

자기 봉사 '공감'

 

대중적 신념과는 달리, NPD를 가진 사람들은 적어도 공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은밀한 자기애를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공감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기꺼이 도와 주거나 여분의 일을 하고자 할 수도 있습니다.

 

길거리에서 자고 있는 사람에게 돈과 음식을 주는등 친절한 행동이나 동정심을 나타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의 칭찬이나 존경을 얻기 위해 이러한 일들을 합니다.

 


결론

 


자기애는 대중 문화에서 만들어지는 것보다 더 복잡합니다.

 

모두가 자기애적 성격장애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기본적으로 자신을 사랑합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의 이상과 같고 자신을 특정한 이미지로 만들어야한다는 압력을 받고 있으며,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거짓말하는 것을 포함하여 우리가 괜찮다는 환상을 만들기 위해 모든 종류의 일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감정과 감정을 조절하는 다른 사람들보다 쉬운 시간을 갖습니다. 그들과 싸우는 사람들은 NPD 또는 다른 성격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아는 사람이 NPD 증상을 보이면 자신을 잘 돌봐야 합니다. 학대 징후가 있는지 살펴보고 안내 및 지원을 제공 할 수 있는 의사나 치료사에게 상의를 하십시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볼만 한 글

 

오메가3가 뇌와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오메가3가 뇌와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오메가3가 뇌와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 생선기반 오일 어유는 정어리, 멸치, 고등어 및 연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서 추출한 인기 있는 보충제입니다. 생선기반 오일에는 주로 두 가지 유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