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천천히 은퇴하면 알츠하이머(Alzheimer’s) 위험을 낮추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파라피아 2022. 11. 10. 09:55
반응형

천천히 은퇴하면 알츠하이머 위험을 낮추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캔바

 

개요

 

천천히 은퇴를 하라는것이 직장 생활을 계속 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전문가들은 계속 일하면 정신적으로 맑게 뇌를 유지 할수 있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고 가족 및 친구들과 교류 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경제 활동을 하면 뇌가 계속 일을 하게 하여 알츠하이머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앉아서 하는 퍼즐 같은 게임은 뇌를 자극하는데 좋은 선택이지만 게임 만으로는 알츠하어머 병을 예방하는데 부족합니다.

 

 

은퇴를 하는 것이 꼭 일을 그만 두라는 것이 아닙니다. 

 


좋은 메니져를 두어 자신만의 점포를 운영할 수 있으며 자신의 경험을 후대에게 전수하는 전수자도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알츠하이머 예방에 관해서는 건강한 뇌 습관을 개발하는 것이 모든 나이에 좋은 습관이라고 말합니다.

 

미국 알츠하이머 협회 (Alzheimer 's Association)의 과학 참여 이사인 Rebecca Edelmayer 박사는 “알츠하이머 협회의 관점에서 보면 건강에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은 너무 늦거나 너무 빠르지 않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정신적 건강의 비결은 무엇이며 어떻게 생활을 해야 됩니까?

 

젊은 사람이건 중년의 이상의 사람이건 간에 일을 하거나 누군가를 가르치거나 지도하는건 정신적으로 뇌를 발달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의 직업과 함께 발생하는 사회적 상호 작용과 문제 해결이 정신적으로 유연하게 지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사회적으로 참여하고 정신 건강을 유지하고, 목적에 맞는 운동을 하고, 7-8 시간의 수면을 취하고 (수면의 질을 최적화 함), 식습관이 모두 전반적인 뇌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균형을 찾는 데 딱 맞는 크기의 답은 없으며 각 사람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식별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근무 시간 외의 시간은 본인과 가족에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보장 하여야 하며, 근무 시간 이외의 시간에 이메일이나 메신져등으로 업무등을 봐서는 안되는 것이 좋습니다.

 

 

퇴직을 하게 되면 무엇을 해야 되나?

 

경력을 쌓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정신적으로 그들에게 활력을 주고  유지하기에 충분하지만, 아무도 영원히 일할 수는 없습니다.

 

최근에 은퇴 한 노인들의 경우 바쁜 일주일에서 여가 생활로 가는 것은 정신적인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 병의 증상이 일반적으로 60 세 이후에 나타난다는 것을 고려할 때, 60세 이후의 사람들은 뇌를 돌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퍼즐 및 기타 두뇌 게임을 사용하여 시간을 보내고 정신적으로 참여합니다.

 

이러한 활동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전문가들은 안락 지대 밖으로 나와 새로운 방식으로 뇌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뇌에 한계점을 주어 계속 도전하게 하고 활성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략적인 사고, 혁신적인 사고, 또는 멀티 태스킹 및 계획과 관련하여 가장 유익한 것은 도전적인 방법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도전적이지만 즐거운 활동을 찾는 것 입니다.

 


특정 활동을 무작정 권장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여기서 중요한 것은 본인과 상대방의 사람에게 기쁨을 가져다 주고 도전하는 무언가를 찾는 것 입니다.

 

이것은 새로운 후대의 젊은이 들을 위한 점포등을 창업으로 새로운 경제활동, 본인의 지식이나 경험을 나눠주거나 본인보다 힘이 약한 사람들을 위한 자원 봉사, 어렸을적 경제적 이유 시간적 이유로 하지 못했던 취미를 다시 시작등 목록은 끝이 없습니다.

 

특히 뇌 건강에 있어 강력한 지원 네트워크는 노인들에게 핵심 요소입니다.

 

 

가족과의 문제

 

우리는 알츠하이머 병에 대해 생각할 때 질병에 걸린 개인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가족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 일을 하지 않으면 본인이 하고 싶은 활동에 몰두하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또한 본인은 가족에게 짐이 된다는 생각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본인이 있기에 우리 가족이 있는 것입니다.

 

자긍심을 가지고 지금 현재 본인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아이디어는 서로 본인과 가족이 가급적이면 잦은 저녁식사등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본인이 혼자 사는 경우 그렇습니다. 즐거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더 나은 두뇌 건강을 위해 좋은 방법입니다. 

 


다각적 접근

 

궁극적으로 뇌 건강을 증진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건강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뇌를 사교 화하고 도전하는 것은 유익하지만 전반적인 체력과 건강한 식습관도 마찬가지입니다.

 

의도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뇌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며칠 동안 심박수가 증가하는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기억력과 사고력 테스트에 더 좋습니다

 

또한 이 운동은 알츠하이머 병으로 인한 치매와 관련된 기억력 및 사고 문제를 지연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정신적으로 예리하고 맑은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결론

 


은퇴후에도 경제 활동등을 하면 많은 사람들이 맑은 정신을 유지하고 알츠하이머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뇌를 정신적으로 맑게 유지하기 위해 우리의 경력과 나의 몸만으로는 할 수 없습니다.

 

정신 자극, 건강한 생활 습관, 가족 및 친구와의 관계를 포함하는 다각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정신 건강을 관리하십시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전세계 5000만명이 앓고 있는 치매의 원인과 몇가지 초기 증상

 

전세계 5000만명이 앓고 있는 치매의 원인과 몇가지 초기 증상

치매는 다양한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의 모음입니다. 치매 증상에는 사고 장애, 의사 소통 및 기억 장애가 포함됩니다. 치매의 원인 치매의 가능한 다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