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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야의 8가지 효능

위네임 2019. 12. 19. 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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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파야의 8가지 증거 기반 건강 혜택

파파야는 매우 건강한 열대 과일입니다. 염증을 줄이고 질병과 싸우며 젊어 보이도록 도와주는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다음은 파파야의 8 가지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1. 맛있고 풍부한 영양소

파파야는 중미와 멕시코 남부에서 시작되었지만 현재는 세계의 다른 많은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파파야에는 육질에서 발견되는 단단한 단백질 사슬을 분해 할 수 있는 파파인이라는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수천년 동안 파파야를 사용하여 고기를 부드럽게 했습니다.

파파야가 익으면 날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익은 파파야는 항상 먹기 전에 조리해야 합니다. 특히 설 익은 과일에는 수축을 자극 할 수 있는 라텍스 함량이 높기 때문에 특히 임신 중에는 조리를 해서 드셔야 합니다.

파파야는 배 모양과 비슷하며 길이는 약 50cm입니다. 껍질은 덜 익었을 때 녹색이고 익었을 때 주황색이며 살은 노란색, 주황색 또는 빨간색입니다.

과일에는 또한 많은 검은 씨앗이 있으며, 식용이지만 쓴맛이 있습니다.

작은 파파야 1개 (약150g)에는 다음이 들어 있습니다.

  • 칼로리 : 59
  • 탄수화물 : 15g
  • 섬유질 : 3g
  • 단백질 : 1g
  • 비타민 C : RDI의 157 %
  • 비타민 A : RDI의 33 %
  • 엽산 (비타민 B9) : RDI의 14 %
  • 칼륨 : RDI의 11 %
  • 미량의 칼슘, 마그네슘 및 비타민 B1, B3, B5, E 및 K.

파파야에는 또한 카로티노이드로 알려진 건강한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리코펜이라고 하는 한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또한 신체는 다른 과일 및 채소보다 파파야에서 이러한 유익한 항산화 물질을 더 잘 흡수합니다.

2. 강력한 항산화 효과

자유 라디칼은 신체의 신진 대사 중에 생성되는 반응성 분자입니다. 산화 스트레스를 촉진하여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파파야에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를 포함한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발효 파파야는 노인과 당뇨병 전단계, 경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 및 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연구자들은 뇌의 과도한 자유 라디칼이 알츠하이머 병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한 연구에서 발효 된 파파야 추출물을 6개월 동안 투여 받은 알츠하이머 환자는 DNA에 대한 산화 적 손상을 나타내는 바이오 마커가 40 % 감소했으며 노화 및 암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산화 스트레스 감소는 파파야의 리코펜 함량과 자유 라디칼을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진 과도한 철분 을 제거 하는 능력에 기인합니다.

3. 항암 특성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파파야의 리코펜은 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암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파야는 암에 기여하는 활성 산소를 줄임으로써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파야는 다른 과일과는 다른 독특한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

항산화 특성이 알려진 14가지 과일과 채소 중 파파야 만이 유방암 세포에서 항암 활성을 나타냈습니다.
염증 및 전암성 위 질환이 있는 노인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서 발효 파파야 제제가 산화 손상을 줄였습니다.

그러나 권장 사항을 만들기 전에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4. 심장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식단에 더 많은 파파야를 추가하면 심장 건강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과 비타민C가 많은 과일은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파야의 항산화 제는 심장을 보호하고 "좋은"HDL 콜레스테롤의 보호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14 주 동안 발효된 파파야 보충제를 섭취 한 사람들은 위약을 투여 한 사람들보다 염증이 적고 "나쁜"LDL 대 "좋은"HDL 비율이 더 높았습니다. 비율이 향상되면 심장 질환 위험이 감소합니다.

5. 염증과 싸울 수 있음

만성 염증은 많은 질병의 근원이며 건강에 해로운 음식과 생활 방식 선택이 염증 과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파파야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염증 표지자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한 연구에 따르면 카로티노이드 함량이 높은 과일과 채소 섭취를 늘린 남성은 특정 염증 표지자 인 CRP가 현저히 감소했습니다.

6. 소화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파파야의 파파인 효소는 단백질을 더 쉽게 소화시킬 수 있습니다.
열대 지방의 사람들은 파파야를 변비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의 다른 증상에 대한 치료제로 간주합니다.

한 연구에서 40 일 동안 파파야 기반 조제 분유를 복용 한 사람들은 변비와 팽만감이 현저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이 또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씨앗, 잎 및 뿌리는 동물과 인간의 궤양을 치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피부 손상으로부터 보호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 외에도 파파야는 피부가 더 탄력 있고 젊어 보이도록 도와 줍니다 .
과도한 활성 산소 활동은 노화와 함께 발생하는 주름, 처짐 및 기타 피부 손상의 많은 원인이 되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파파야의 비타민C와 리코펜은 피부를 보호하고 이러한 노화 징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10 ~ 12 주 동안 리코펜을 보충하면 태양에 노출 된 후 피부 발적을 감소 시켰는데, 이는 피부 손상의 징후입니다.

또 다른 사례에서는 14 주 동안 리코펜, 비타민 C 및 기타 항산화 제를 혼합 한 나이든 여성이 얼굴 주름의 깊이가 눈에 띄고 측정 가능한 감소를 보였습니다.

8. 맛있고 다양한

파파야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독특한 맛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숙이 핵심입니다.
익지 않거나 지나치게 익은 파파야는 완전히 익은 파파야와는 매우 다른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최적으로 익었을 때, 파파야는 약간의 녹색 반점이 괜찮지 만 노란색에서 주황색-빨간색이어야합니다. 아보카도 처럼 그 피부는 부드러운 압력을 받아야합니다.

차가울 때 맛이 가장 좋으므로 가능한 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 씻은 후 세로로 반으로 자르고 씨를 뽑아서 멜론이나 멜론과 같은 숟가락으로 껍질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하기 때문에 맛을 보완하는 다른 음식과 결합 할 수도 있습니다.

파파야는 귀중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맛이 좋습니다.
리코펜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는 많은 질병, 특히 심장병 및 암과 같이 나이가 들면서 오는 경향이 있는 질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띄는 노화 징후를 방어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젊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오늘 이 건강하고 맛있는 과일을 식단에 추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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