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역 정보

가나의 주요 천연 자원

파라피아 2022. 11. 25. 14:23
반응형

가나의 주요 천연 자원은 무엇일까요?

 

개요

 

가나는 대륙 서쪽에 위치한 아프리카 국가이며 2,385만 4천㏊의 면적과 세계에서 80번째로 큰 나라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인구수는 약 3,100만명 이며 세계에서 47번째로 인구수가 많습니다.

 

현재 가나의 국내총생산(GDP)는 2019년 기준으로 약 670억 달러로 세계에서 70위 정도를 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 473억 달러였던 GDP가 2년만에 크게 성장한 것은 다양한 요인에 기인 할 수 있으며, 주요 요인은 농지 및 광물 자원과 같은 천연 자원을 국가가 잘 사용하는 것입니다.

 

Source: Timeforkids.com

 

 

면적 인구 국내총생산(GDP,2019년기준)
2,385만 4천㏊ 약 3,100만명 약 670억 달러

 

 

가나의 농지

 

농지는 가나에서 가장 중요한 천연 자원 중 하나입니다.

 

2004 년 세계 은행 데이터에 따르면 2004년 이후 가나의 경작지 면적은 크게 변동했는데, 이는 주로 전 세계의 날씨 패턴 변동 때문입니다.

 

가나 노동부는 2013년에 국가 노동력의 53 % 이상이 농업 부문에 고용되었다고 추정했습니다.

 

가나의 농부들은 대부분 생계를 위해 얌(마와 비슷한 작물)과 고구마와 같은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는 반면 코코아, 고무 및 사탕 수수는 대부분 수출용입니다.

 

가나 경제에서 농업의 중요성으로 인해 정부는 주로 현대 농업 기술에 대한 농부 교육을 통해 부문 개선에 많은 투자를했습니다.

 

가나 정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가의 농업 부문은 세계 시장에서 농산물의 가격 변동과 국가의 저조한 운송 인프라와 같은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코코아

 

코코아

 

가나는 코코아 생산으로 유명합니다. 우리가 "가나 초콜렛" 이라는 초콜렛 브랜드를 알고 있는 것도 이 가나에서 코코아가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가나 코코아 농부들은 가나의 폭우로 인해 토고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볼타(Volta) 및 동부 지역과 같은 산림 지역에서 작물을 재배합니다.

 

가나의 코코아 산업은 빠르게 성장했으며 정부는 2000년에서 2003년 사이에 이 부문이 평균 16 %의 성장을 경험했다고 추정했습니다.

 

코코아 부문의 급속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밀수 및 장기간의 코코아 성숙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과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산림

 

2015년 세계 은행이 수립한 추정치에 따르면 가나 영토의 약 41 %가 산림으로 덮여있었습니다.

 

2004년 가나의 산림 면적은 약 39.6 %였고 산림 아래 면적은 크게 증가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가나 정부가 보전의 중요성을 강조했기 때문입니다.

 

가나 남부의 산림은 나머지 국가의 산림보다 경제적으로 더 생존 가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임업 부문은 가나 경제에 매우 중요하며 1990년에는 국가 GDP 4.22 %를 차지했습니다. 가나 정부는 산림 부문에 1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현대화하고 생산성을 높였습니다.

 

 

어류

 

가나는 해양 어류와 민물 어류로 구성된 방대한 수산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나 어부들은 주로 볼타호수나(Volta) 보섬트웨(Bosumtwi) 호수에서 어류등을 얻습니다.

 

가나에서는 바다 낚시가 남쪽에 위치한 대서양으로 제한됩니다. 자연 어장 외에도 가나 어부들은 양식장에서 공급합니다. 어업은 가나 경제에 필수적이며 정부는 평균적으로 어업이 국가 총 국내 총생산의 3 %를 차지한다고 추정했습니다.

 

가나 노동부는 이 나라 인구의 약 10 %가 어업 분야에 의존하고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또한 가나 정부는 막대한 금액을 이 분야에 투자했습니다.

 

 

광물

 

가나는 국경 내에 필수적인 천연 자원인 금에서 다이아몬드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양의 광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나 정부는 평균적으로 광산업이 국가 GDP 5 %를 차지한다고 추정했습니다.

 

가나의 광물은 주로 수출을 위해 채굴되며 정부는 광물이 국가 전체 수출의 약 40 %를 차지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가나 정부는 남아프리카 및 캐나다와 같은 다른 국가의 투자자들이 국가의 광산 산업에 투자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광업 부문이 가나 경제에 가져다주는 많은 이점에도 불구하고 국가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떨어 뜨리기 때문에 국가의 환경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가나의 필수 광물 중 하나는 주로 지하 및 충적 채굴을 통해 얻는 금입니다. 가나 정부에 따르면 금은 매년 국가에서 수출되는 광물의 거의 90%를 차지합니다.

 

가나의 금 매장량은 Red Back Mining Company와 같은 캐나다 기업과 Anglo Gold Ashanti와 같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기업을 유치했습니다. 1990 년대 초, 가나에서 채굴 된 금의 약 20 %는 특히 아샨티 지역의 지하 광산에서 나왔습니다.

 

 

다이아몬드

 

가나는 또한 국가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상당한 다이아몬드 매장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충적 채굴은 가나에서 다이아몬드 채굴의 주요 방법입니다.

 

2009년 가나는 370,000 캐럿의 다이아몬드 원석을 생산했습니다. 다이아몬드가 다른 수출되는 물건에 비해 얼마 되지 않아 보이지만 가나 국가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2014년에 가나는  다이아몬드 원석의 최고 생산국 중 하나였습니다.

 

2014 년 보고서에 따르면 가나 다이아몬드 부문이 직면한 주요 과제는 코트디부아르와 같은 인접 국가로의 보석 밀수였습니다.

 

 

 

석유

 

역사적인 증거에 따르면 19 세기에 부터 여러 국가 또는 조직이 가나에서 석유를 찾고 있었다고합니다.

 

가나에서 오랜 석유 탐사 끝에 2008년에 최초로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유전이 발견되었습니다. 가나는 석유 매장량이 50 ~ 70 억 배럴로 추산되어 세계에서 6 번째로 큰 나라입니다

 

 

가나 경제의 과제

 

가나 경제는 국가 대부분의 빈곤율뿐만 아니라 저조한 인프라 개발과 같은 많은 문제에 직면 해 있습니다.

 

가나 정부는 경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 금융 기관과 제휴했습니다.

 

세계 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가나 농업은 경제의 주요 부문 중 하나가 될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쉽게 일자리 창출 및 경제 성장의 엔진으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농업의 승수 효과는 특히 고용에 훨씬 더 큰 영향을 미치며 추가 생산 백만 달러당 75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글 :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영토별로 가장 큰 아프리카 국가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대륙이며 지구 전체 표면의 6 %를 차지합니다. 2016년에 아프리카의 인구는 약 12억 9천명으로 전세계 인구의 약 16 %정도를 차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