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심장 마비 후 치명적 합병증 위험이 더 높은 여성

파라피아 2021. 6. 28. 07:36
반응형

심장 마비 후 치명적 합병증 위험이 더 높은 여성

  •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심장 마비를 앓은 남성에 비해 여성은 심장 마비 또는 심장 마비로 인한 사망 위험이 20 % 더 높을 수 있습니다.
  • 연구에 참여한 여성들은 남성 이후 약 10년 후 처음으로 심장 마비를 앓았으며 동반 질환에 더 많이 관여했습니다.
  • 여성에게 심부전과 관련된 위험 요인에 대해 교육하면 많은 사람들이 심장 마비가 발생하기 몇 년 전에 건강하고 예방적인 전략을 채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심장 협회 (AHA)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남성에 비해 심장 발작을 겪은 후 더 많은 심장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Circulation Monday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심장 마비를 앓은 남성에 비해 심장 마비 나 심장 마비로 인한 사망 위험이 20 % 더 높을 수 있습니다 .

연구에 참여한 여성들은 남성 이후 약 10년 후 처음으로 심장 마비를 앓았으며, 동반 질환에 더 많이 관여하여 심부전 위험을 높였습니다.

여성의 위험이 더 큰 이유는 명확하지 않지만 연구자들은 여성이 일상적으로 심장 전문의를 방문 할 가능성이 적고 심장 약물 복용률이 낮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심장 마비에 대한 데이터는 역사적으로 남성으로 치우 쳤으며, 사망률 격차를 줄이기 위해 남성과 여성의 심장 마비의 임상적 차이를 확인하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여성은 심부전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중증의 생명을 위협하는 심장 마비 (STEMI) 또는 덜 심각한 유형의 심장 마비 (NSTEMI)로 입원 한 45,000 명 이상의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평가했습니다.

여성 참가자는 첫 번째 심장병의 진단을 받았을 때 남성 참가자보다 평균 10 년 정도 더 나이가 많았습니다.

그들은 또한 당뇨병, 고혈압,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과 같은 심부전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생각되는 높은 동반 질환 비율을 가졌습니다. 환자는 2002년에서 2016년 사이에 약 6 년 동안 추적되었습니다.

연구진은 여성이 첫 번째 심장 마비 후 5년 이내에 심부전이 발생하거나 사망 할 위험이 20 %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여성은 또한 첫 번째 심장 마비가 있을 때 나이가 많은 경향이 있으며, 이는 다른 건강 상태를 가질 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위험 요소는 에스트로겐 수치 일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혈관을 유연하게 유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폐경 후에는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아져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 여성은 더 높은 위험을 가지고 있습니까?

연구자들은 여성이 심혈관 전문의에게 일상적으로 후속 조치를 취할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의심합니다.

여성의 72.8 %에 비해 남성의 84 %가 심장 전문의를 찾았습니다.

더욱이 여성은 베타 차단제 나 콜레스테롤 저하제와 같은 심장약을 처방 받을 가능성이 적었습니다.

여성이 특히 이미 심장 마비를 앓고있는 경우 개인 심장 결과를 개선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심장 전문의와 긴밀한 후속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여성은 또한 혈류를 개선하기 위해 시행되는 외과적 혈관 성형술과 같은 혈관 재 형성 절차의 비율이 낮았습니다.

이것이 모두 여성의 심혈관 문제에 대한 인식 부족 때문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AHA의 조사에 따르면 여성의 절반 만이 심장 질환을 여성의 주요 사망 원인으로 인식했습니다. 다른 증거에 따르면 여성은 일반적으로 심장병보다 유방암에 대해 더 많이 걱정하며 여성의 심장 증상은 종종 다른 상태에 기인한다고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약물 치료를 시작하고 심장 마비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다른 변화에 대해 논의 할 기회를 놓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심장 마비에 대한 과거 지식의 대부분은 중년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결과적으로 남성과 여성의 심장 질환 차이는 역사적으로 충분히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원인은 여성의 증상에 대한 교육과 지식의 부족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는 여성의 증상을 더 오래 무시할 수 있고 심장 마비가 발생할 때까지 심장 근육에 더 많은 손상이 가해 졌음을 의미합니다.

 

예방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지난 15 년 동안 심장 마비를 앓은 남성과 여성 사이의 사망률 격차를 줄이는 많은 진전이 있었지만 치료, 진단, 접근 및 추적과 관련하여 더 많은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여성이 심부전 위험이 높은 이유를 이해하면 의사가 후속 심혈관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더 나은 접근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에게 심부전과 관련된 위험 요인을 교육하면 많은 사람들이 심장 마비가 발생하기 몇 년 전에 건강하고 예방적인 전략을 채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이 어린 나이에 유방암 검사를 위해 유방 조영술을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어린 나이에 심장병 위험을 평가하도록 교육을 받아야합니다.

 

결론

AHA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심장 마비에서 살아남은 여성은 남성에 비해 심부전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여성이 왜 위험이 증가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여성이 일상적으로 심장 전문의를 만나고 스타틴 및 베타 차단제와 같은 심장 약을 복용 할 가능성이 적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진전이 있었지만 남성과 여성의 심혈관 사망률 격차를 줄이기 위해서는 접근성, 진단 및 치료와 관련된 더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관련글 : 여성이 꼭 알아야할 여성의 폐암 증상->

 

여성이 꼭 알아야할 여성의 폐암 증상

여성의 폐암 증상 폐암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가장 치명적인 형태이며 가장 흔한 형태의 암입니다. 유방암 , 난소암 및 자궁암을 합한 것보다 더 많은 여성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 남성과 여성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