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역 정보

이라크의 수도는 어디입니까?

파라피아 2022. 11. 25. 13:01
반응형

이라크의 수도는 어디입니까?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는 티그리스 강으로 양분된 거대한 평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https://www.globalr2p.org,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

  

 

이라크는 어디에 있습니까?

 

서아시아 국가인 이라크의 면적은 4,350 5,200㏊로 세계58위이고 인구는 4,449 6,122명으로 세계35 입니다.

 

이라크는 각각 북쪽, 동쪽, 남동쪽, 남쪽, 남서쪽 및 서쪽으로 터키 , 이란 , 쿠웨이트 , 사우디 아라비아 , 요르단 , 시리아 와 접해 있습니다.

 

 

이라크에는 어떤 유형의 정부가 있습니까?

 

이라크는 민주적인 의회 공화국입니다.

이라크 연방정부는 행정부, 입법부, 사법부의 3개 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라크 총리는 정부 행정부를 이끌고 각료회의를 선출합니다.

이라크 대통령은 국가 원수입니다. 연방 의회와 하원은 정부의 입법부를 구성합니다.

이라크 정부의 사법부는 대법원과 기타 연방 법원 및 법률 기관으로 구성됩니다.

 

이라크의 수도는 어디입니까?

 

바그다드는 이라크의 수도입니다.

 

바그다드의 대도시는 204.2km2의 면적을 포함합니다. 2022년 현재 바그다드의 대도시 인구는 7,512,000 명입니다.

 

이란의 수도인 테헤란에 이어 서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 입니다.

 

바그다드 시는 티그리스 강 으로 양분된 거대한 평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도시는 강의 두 강둑에 펼쳐져 있습니다.

 

도시의 동쪽과 서쪽 절반은 각각 Risafa Karkh라고 불립니다.

 

바그다드의 역사

 

바그다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입니다. 762아바스 왕조의 수도로 건립되었다.

 

다음 5세기 동안 바그다드는 번창했고 이슬람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전성기에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도시 중 하나로 간주되었습니다.

 

바그다드는 티그리스 강의 무역로에 있는 전략적 위치와 건조한 기후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수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로 인해 바그다드를 번영하는 도시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도시의 중요성은 1258년 몽골 지도자 훌레구(Hülegü)에 의해 함락되면서 시들해졌습니다.

 

이후 세기에는 오스만 제국이 통치하는 동안 바그다드는 지방 수도로만 사용되었습니다.

 

도시가 이라크의 수도가 된 1920년 이후에야 잃어버린 명성을 되찾았습니다. 빠르게 성장하여 현대적인 대도시가 되었습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의 역할

 

이라크의 수도인 바그다드는 연방 정부의 사무실과 관저가 있는 곳입니다.

 

바그다드 공화당 궁전은 총리의 공식 관저이며 라드와니야 궁전은 이라크 대통령의 관저입니다.

 

바그다드에는 또한 이라크 정부의 입법 기관인 하원의원이 모이는 카르크 지구에 그린존이 있습니다.

 

이 도시는 이라크의 정치적 수도일 뿐만 아니라 이라크의 문화 및 경제 수도이기도 합니다. 국내총생산(GDP)의 약 40%를 차지합니다.

 

이라크 전체 인구의 22.2%가 바그다드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글

적도기니 (Equatorial Guinea) 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적도기니 (Equatorial Guinea) 의 수도는 어디일까요?

적도기니 (Equatorial Guinea)의 수도는? 적도기니는 중앙 아프리카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적도기니의 면적은 280만 5천㏊이며 세계143위의 크기입니다. 주민은 144만 9,891명 이며 세계에서 152 번째로 인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