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역 정보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국

파라피아 2020. 12. 4. 05:14
반응형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국

 

전 세계 194개 이상의 국가에서 "국가"라는 단어는 사람들이 거주하는 넓은 면적을 의미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일부 국가는 너무 작아서 깜짝 놀랄 수도 있습니다. 주로 유럽, 카리브해 및 태평양에 위치한 세계에는 면적이 400 평방 킬로미터 미만인 많은 국가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국 을 다 합쳐도  총 면적이 1,491.4km²로 텍사스주 휴스턴 (1,625.2km²)보다 적습니다.

자신의 정부와 문화를 가진 이 작은 나라들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곳도 있고 흥미로운 곳도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국 을 살펴 보겠습니다.

 

10. 몰타 - 316km² (Malta)

 

몰타는 지중해에 위치한 섬나라입니다. 몰타 공화국은 세 섬 중 가장 큰 고조, 코미노, 몰타 세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도는 몰타의 발레타)

이 작은 나라의 인구는 약 450,000명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인기 관광지인 몰타는 전 세계의 외국인들이 맑은 기후, 매력적인 해변, 풍부한 역사 및 활기찬 밤문화를 위해 몰타를 찾습니다.

 

9. 몰디브-300km² (Maldives)

 

인도양에서 인기 있는 관광지인 몰디브는 면적과 인구 측면에서 아시아에서 가장 작은 나라입니다. 몰디브에는 90,000km2에 걸쳐 1,192 개가 넘는 산호 섬이 있어 세계에서 가장 분산 된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이 나라는 한때 많은 포르투갈, 네덜란드 및 영국 제국의 식민지 였지만 1965년에 독립 국가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몰디브는 유명한 백사장과 바다로 인해 활기찬 관광 경제를 누리고 있습니다. 수정 같은. 몰디브는 총 면적이 300 평방 킬로미터로 세계에서 아홉 번째로 작은 나라입니다.

 

 

8. 세인트키츠네비스-261km² (Saint Kitts and Nevis)

 

앤틸리스 제도의 세인트키츠네비스 면적은 총261 평방 킬로미터이며세계에서 8 번째로 작은 나라입니다. 경제는 관광, 농업 및 소규모 제조업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섬은 또한 풍부한 해양 생물로 인해 환상적인 다이빙 장소를 제공합니다. 수세기 동안 주요 설탕 수출국이었던 이 대형 농장들은 이제 호텔과 리조트로 개조 되었습니다.

 

7. 마셜제도-181km²

마샬제도는 미국 하와이주와 호주 본토의 중간 쯤에 있는 태평양에 위치한 섬나라입니다. 미크로네시아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섬을 둘러싼 지역은 생물 다양성이 엄청나게 풍부하며 800종 이상의 물고기와 160종의 산호를 포함합니다. 마샬 군도 주변 지역에도 수많은 난파선이 있습니다. 181 제곱 킬로미터의 마샬 군도는 세계에서 7 번째로 작은 나라입니다.

 

6. 리히텐슈타인-160km²

독일어권 국가로 전 세계적으로 알프스에 위치한 유일한 국가입니다. 스위스와 오스트리아 사이에 위치한 리히텐슈타인은 1 인당 GDP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 한 국가로 실업률(1.5 %)이 가장 낮습니다. 국경 내에 공항이 없기 때문에 입국은 약간 까다 롭습니다. 방문객들은 스위스의 취리히 공항을 통과해야 왕이 지배하는 이 알프스 국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160 제곱 킬로미터의 리히텐슈타인은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작은 나라입니다.

 

5. 산 마리노-61km²

이탈리아로 완전히 둘러싸인 산 마리노는 산 마리노에서 가장 평화로운 공화국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61 제곱 킬로미터로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작은 나라입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 남아 있는 주권 국가중 하나이며 1 인당 GDP 측면에서 가장 부유 한 국가 중 하나라고 주장합니다. 산 마리노는 유럽에서 세 번째로 작은 국가로 인구는 30,000 명에 불과하며 실업률이 세계에서 가장 낮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4. 투발루(Tuvalu) -26km²

이전에 엘리트 제도(Ellice Islands)로 알려진 투발루(Tuvalu)는 호주 북동부의 태평양에 위치해 있습니다. 26 제곱 킬로미터의 투발루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작은 나라입니다.

10,000 명의 주민, 8km의 도로 및 본 섬에 단 하나의 병원이 있습니다. 이 나라는 한때 영국 영토 였지만 1978년에 독립했습니다.

다른 국가들과 너무 먼 곳에 있기 때문에 관광은 그다지 발달하지 않았습니다. 2010 년에는 2,000명 미만의 방문객이 투발루를 방문했으며 그중 65 %가 사업을 목적으로 방문했습니다.

 

3. 나우루-21km²

호주 동쪽에 위치한 섬나라인 나우루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섬나라입니다. 인산염을 성공적으로 채굴 한 것으로 1980년대에 알려졌지만 이제는 관광객의 시선에서 벗어난 조용한 섬입니다. 이전에는 즐거운 섬(Pleasant Island)으로 알려진 나우루는 인산염 자원이 고갈되어 국가 실업률이 90 %이고 나머지 10 %만 정부에 의해 고용되어 있습니다.

나우루는 또한 남성의 97 %와 여성의 93 %가 비만 또는 과체중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만인 국가로 간주됩니다.

그 결과 나우루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제 2 형 당뇨병이 있는 곳으로 인구의 40 %가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나우루는 21 제곱 킬로미터를 차지하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작은 나라입니다.

 

2. 모나코-2km²

프랑스 리비에라에 위치한 모나코는 1인당 비율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백만장자와 억만 장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총 면적이 2제곱 킬로미터에 불과한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작은 국가이기도 합니다. 도박 산업과 명품 및 서비스로 유명한 모나코는 부자와 유명인이 좋아하는 놀이터입니다. 3면이 프랑스와 지중해에 접해 있으며 모나코 주민들은 주로 프랑스어를 사용합니다. 36,000명 의 인구를 가진 모나코는 세계에서 가장 인구 밀도가 높은 나라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연례 행사는 포뮬러 1 경주로 도시 거리를 달리는 트랙입니다.

 

1. 바티칸 시티-0.44km²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는 교황청으로도 알려진 바티칸시티 입니다. 0.44km2에 불과한 바티칸 시국은 면적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입니다.

이 나라는 전적으로 이탈리아 수도 로마의 일부이며 가톨릭 교회의 중심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인 성 베드로 대성당 (St. Peter 's Basilica)이 있는 곳으로 피에타(La Pieta) 및 아담의 창조(Creation of Adam)와 같은 가장 중요한 르네상스 예술 작품이 있습니다.

바티칸 시티의 수입은 전 세계 10억명 이상의 로마 카톨릭 교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기부에서 비롯됩니다. 나머지는 우표 판매, 관광 기념품 및 박물관 입장료에서 비롯됩니다.

 

이상 세계에서 가장 작은 10 개국 에 대한 정리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