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레티놀 화상이란 무엇이며 예방하는 방법

파라피아 2020. 11. 7. 14:49
반응형

레티놀 화상이란 무엇이며 예방하는 방법

레티놀은 많은 스킨 케어 제품에서 인기 있는 성분입니다. 특히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노화의 징후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19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레티놀의 효능은 의학 연구에 의해 잘 확립되어 있지만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레티놀 화상이라는 고통스러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레티놀 화상의 원인과 치료법, 그리고 이를 막을 수있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레티놀 화상이란 무엇입니까?

나이가 들면서 피부 세포가 뒤집히는 속도가 느려집니다. 레티놀 은 피부의 세포 회전율을 높이는 비타민 A 의 한 형태입니다 . 위의 동일한 연구 검토에 따르면 레티놀에는 다음과 같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 피부 장벽 강화
  • 수분 강화
  • 피부 탄력 개선

레티놀 자극, 레틴 화상이라고도 알려진 레티놀 화상은 일부 사람들이 처음 레티놀을 사용하기 시작할 때 발생합니다.

고농축 레티놀 제품은 레티놀 화상을 일으킬 위험이 더 높습니다.

레티놀 화상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조한 피부
  • 고통스러운 자극
  • 발적 또는 변색

레티놀 화상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레티놀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면 피부 세포가 행동하는 방식을 바꿉니다. 이러한 피부 변화는 피부의 최상층 (진피)과 더 깊은 피부층 (표피)에 영향을 미칩니다.

레티놀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초기 사용 단계에서 피부는 레티놀의 효과에 익숙해지고 약간의 자극성 접촉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론적으로 레티놀은 피부 세포 회전율을 더 빠르게 만듭니다. 증가 된 세포 회전율은 일시적으로 더 많은 각질을 제거합니다.

이것은 새롭고 건강한 세포가 피부 표면에 도달하기 전에 지연 시간을 만듭니다. 새 피부가 준비되기 전에 노출되고 발적 또는 변색 및 자극이 발생합니다.

레티놀 함량이 높은 제품 사용 후 나타날 수 있음

레티놀 화상은 피부에 다량의 레티놀을 도입하는 스킨 케어 제품을 사용한 후에 발생합니다. 레티놀 화상은 일반적으로 24 시간 이내에 발생합니다.

가정 요법으로도 레티놀 화상의 눈에 보이는 징후가 사라지는 데 약 1 주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레티놀 화상은 레티놀에 대한 알레르기 또는 일반적인 화상 부상과는 다른 경험 으로 나타납니다.

레티놀에 대한 민감도가 감소하면 피부가 진정되고 전형적인 질감으로 돌아갑니다.

레티놀 화상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레티놀 화상은 일반적으로 피부가 레티놀 성분에 적응할 때 치유됩니다. 집에서 레티놀 화상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레티놀 화상을 치료하기위한 조치를 취하기 전에 레티놀이 포함 된 제품 사용을 중단하십시오. 레티놀이 눈에 보이는 부상 징후를 보이는 동안 피부에 계속 바르면 안됩니다.

  • 피부가 붉어 지거나 변색되어 통증이 있는 지점까지 염증이 생기면 해당 부위를 냉찜질 하거나 냉찜질을하여 피부를 진정 시키십시오.
  • 레티놀 화상으로 피부가 치유되는 동안 피부 루틴을 가능한 한 기본적이고 부드럽게 유지하고, 하루에 한 번 찬물로 헹구고 가능하면 메이크업을 건너 뜁니다.
  • 처방전없이 살 수 있는 (OTC) 하이드로 코르티손 크림을 사용하여 염증과 발적 또는 변색을 치료할 수 있지만 특히 눈 주위에 드물게 사용하고 피부가 얇아 질 수 있으므로 한 번에 2 주 이상 스테로이드 크림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피부에 부드럽고 저자 극성 보습제 를 바르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수분 및 기타 트리트먼트 제품을 피부에 밀봉하여 치유 할 수 있으며 각질 및 건조 함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피부과 의사나 의사가 처방 한 제품에 레티놀 화상 반응이 있는 경우  증상을 설명하십시오.

부작용이 발생하는 한, 당신이 경험하고 있는 것이 정상적인 영역 내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질문을 하십시오.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레티놀 화상은 피부과 의사에게 방문하여 물어봐야 합니다.

레티놀 화상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레티놀 화상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낮은 농도의 레티놀로 시작

처방 강도가 높은 레티노이드는 레티놀 화상을 유발하는 피부 관리 커뮤니티에서 악명 높습니다. 레티놀 화상을 피하고 싶다면 고용량 레티노이드 제품을 똑바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스킨 케어 제품의 라벨을 확인하고 피부과 의사와 상담하여 다음 성분을 피하십시오.

새로운 스킨 케어 루틴을 처음 시작할 때 레티놀 농도가 0.03 % 이하인 제품을 사용하십시오.

더 강한 용량이 필요하다면 피부에 충격을 주는 대신 천천히 노력할 수 있는데, 이는 본질적으로 익숙하지 않은 피부에 고용량 레티놀이 하는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레티놀 제품을 일주일에 두 번만 사용하기 시작하고 허용되는 경우 천천히 빈도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제로 레티놀 완충

"버퍼링"으로 알려진 기술은 또한 최악의 레티놀 화상 증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보습제를 바르는 것과 동시에 레티놀을 바르면 레티놀이 완전히 비 효과적이지 않고 희석됩니다. 이것은 피부가 마르지 않고 레티놀에 대한 내성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십시오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보호 수단으로 항상 중요합니다. 그러나 레티놀이나 다른 형태의 비타민 A를 얼굴에 사용하면 훨씬 더 중요해집니다.

모든 형태의 레티놀을 사용하면 피부가 햇볕에 타기 쉽습니다. 레티놀 화상과 결합 된 태양 손상은 발적 또는 변색, 염증 등의 원인이 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메이크업 및 기타 보습제를 사용하기 전에 낮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십시오.

기억해야 할 것

레티놀 화상은 일반적으로 저절로 사라지지만 피부가 레티놀 성분에 익숙 해지기 전에 몇 가지 플레어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의 치료와 DIY 예방 요령은 대부분의 경우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과 유사한 증상 ( : 두드러기)이 있거나 레티놀 화상의 증상이 고통스럽고 심하면 사용을 중단하고 피부과 전문의에게 문의하십시오.

관련글 :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 Retinol )은 피부에 어떻게 작용합니까? 레티놀(Retinol)은 미용 시장에서 가장 잘 알려진 스킨 케어 성분 중 하나입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레티노이드 (OTC) 버전 인 레티놀은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