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땀을 멈추는 방법 : 몇가지 팁

파라피아 2020. 11. 4. 17:42
반응형

땀을 멈추는 방법 : 몇가지 팁

땀을 흘리는 것은 체온을 조절하는 신체의 방법입니다. 우리가 더울 때 우리는 땀을 흘립니다. 그 수분은 증발하고 우리를 식힙니다. 땀을 흘리는 것은 일상 생활에서 완전히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특정 사회적 상황에서 특히 땀이 눈에 띄는 축축한 부분이나 얼룩을 남기는 경우 땀을 흘리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땀을 흘리는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자기 전에 발한 억제제를 바르십시오.

발한 억제제는 땀이 피부 표면에 닿지 않도록 땀관을 막아 작동합니다. 땀은 여전히 땀샘에서 생성되지만 표면에 도달 할 수 없습니다.

데오도란트는 발한을 예방하는 것이 아니라 땀을 흘릴 때 박테리아가 생성하는 냄새를 가리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때때로 발한 억제제에는 탈취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약국과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대부분의 발한 억제제는 염화 알루미늄이라는 금속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발한 억제제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겨드랑이가 깨끗하고 건조한지 확인한 다음 잠자리에 들기 전에 밤에 발라주세요. 그 이유는 성분이 땀관 위에 블록을 만드는 데 시간이 필요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밤에 땀을 덜 흘리거나 전혀 땀을 흘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지만 며칠 동안이 이 루틴을 고수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발한 억제제가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필요에 따라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통기성 있는 천으로 된 옷을 착용하십시오.

옷 선택시 땀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통풍이 잘되는 가볍고 통기성 있는 천을 착용하는 것입니다. 밝은 색은 또한 태양을 흡수하는 대신 반사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흰색을 입으면 시원함을 유지하고 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옵션이 아닐 때는 땀을 숨기는 어두운 색이나 산만 한 패턴을 선택하십시오. 땀이 바깥 쪽 레이어에 보이지 않도록 옷을 겹쳐 입을 수도 있습니다.

특정 음식을 피하십시오

거래처와 점심 식사를 하러 가거나 땀을 흘리지 않으려는 사회적 상황에 처한 경우 피할 수 있는 몇 가지 음식 선택이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확실히 피하십시오. 우리 몸은 매운 음식에 다른 열에 반응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반응합니다. 음식을 식히고 땀을 흘리게 됩니다.

카페인부신을 자극 하고 손바닥, , 겨드랑이에 땀을 흘리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

잠시 휴식

땀을 흘리는 것은 몸을 식히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시원함을 유지하면 땀을 흘릴 필요가 줄어 듭니다.

더운 날씨에는 선풍기 앞에 얼음 그릇을 놓아 방 주위의 차가운 공기를 순환시키는 것이 정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좋은 아이디어는 햇빛이 방을 과열하는 것을 막기 위해 낮 동안 커튼과 블라인드를 계속 펴는 것입니다. 실외에 있다면 그늘에 머무르십시오.

음식을 분해하려면 대사 열이 필요하기 때문에 적은 양의 식사를 더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시원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잘 유지하면 체온이 낮아집니다.

보습제를 냉장고에 넣어두면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선풍기를 들고 날씨가 좋을 때 모자를 피하고 열린 신발을 신고 머리와 발을 시원하게 유지하십시오.

의학적 치료

땀이 너무 많이 났다고 느끼면 다한증이라는 상태가 있는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럴 경우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치료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처방전 발한 억제제 . 의사는 처방전 없이 쉽게 구입할 수 없는 고강도 처방 발한 억제제를 처방 할 수 있습니다. 얼굴과 머리가 영향을 받은 경우 처방 크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경구 약물 . 특정 신경이 서로 소통 할 수 있도록 하는 화학 물질을 차단하여 발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약물을 의사로부터 구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 (방광 문제, 구강 건조, 시력 저하 등)이 있으므로 이점이 위험을 능가하는지 여부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 보톡스 주사 . 이러한 주사는 발한을 일으키는 신경을 일시적으로 차단합니다. 주사는 6 ~ 12 개월 동안 지속되며 그 후 치료를 반복해야 합니다. 주사는 경미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치료받은 부위에서 일시적으로 근육 약화를 경험합니다.

  • 수술 . 극단적인 경우 몇 가지 수술 옵션이 열려 있습니다. 여기에는 마이크로파 요법, 땀샘 제거 및 신경 수술이 포함됩니다. 수술은 당신이 비정상적인 양의 땀을 흘리는 심각한 상태를 가지고 있다고 의사가 판단 할 때만 고려되어야 합니다.

기억해야 할 것

발한은 완전히 자연스럽고 목적에 부합합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발한을 줄이거나 그 효과를 숨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땀을 흘리고 있다고 생각되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전문가의 조언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땀을 멈추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