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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미백 에 도움이되는 5 가지 음식

치아의 색이 변하는것은 흔한 일입니다. 치아의 바깥층이 변색 될 때 발생합니다.

현대 시대에는 시중에는 치아미백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미백 치약, 스트립 또는 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치과 의사는 전문적인 미백 프로그램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치료는 비용이 많이들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와 잇몸에 가혹할 수 있는 화학 물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학 물질 없이 치아를 하얗게 하고 싶다면 더 자연스러운 치료법을 찾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옵션은 자연적으로 치아를 하얗게 하는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이러한 음식이 효과가 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지만 효과는 주로 일화적이고 이론적입니다. 하지만 시도 한다고 해서 아프지 않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통해 치아를 밝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딸기

딸기에는 사과산이라고도 이야기하는 말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 산은 착색된 치아를 밝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표백 특성이 있다고 합니다.

말산(Malic acid)은 또한 구강 건조증 환자의 타액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타액은 음식과 찌꺼기를 씻어내어 변색의 일반적인 원인인 충치를 예방합니다.

2. 수박

수박은 딸기보다 말산이 더 많습니다. 사과산은 치아를 밝게 하고 타액 생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수박의 섬유질 질감이 치아를 문질러 얼룩을 제거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이 주장을 뒷받침 할 과학적 증거는 적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수박의 추출이 치아미백 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파인애플

치아는 펠리클 또는 타액 단백질 층으로 덮여 있습니다. 펠리클 층은 치아를 보호하지만 음식에서 색소를 흡수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아의 펠리클 층은 또한 박테리아가 붙을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박테리아가 축적되면 치태와 치아 변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인애플은 자연적으로 펠리클을 용해시킬 수 있습니다. 브로멜라인 이라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 단백질 분해 효소 는 펠리클 층에 있는 단백질을 포함하여 단백질을 분해 할 수 있습니다.

4. 파파야

파인애플과 마찬가지로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파파야의 효소를파파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을 분해하여 펠리클 층을 저하시킵니다. 이것은 얼룩을 줄이고 플라크 형성을 방지합니다.

5. 우유

우유의 젖산은 치아를 밝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타액 생성을 자극하여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씻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유의 단백질인 카세인도 얼룩을 방지합니다. 카제인은 인산 칼슘을 사용 하여 충치를 복구하고 플라크 축적을 방지합니다.

치즈와 요구르트와 같은 다른 유제품에도 젖산과 카제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유사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음식이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이러한 음식이 치아를 밝게 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예상되는 시간 프레임에 대한 연구가 없습니다. 그러나 상업용 제품에 비해 자연 요법은 일반적으로 더 오래 걸립니다.

또한 치아의 원래 색상에 따라 다릅니다. 치아가 심하게 얼룩진 경우 결과를 보는 데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치아를 더럽히는 음식을 많이 먹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집에서 자연스럽게 치아를 밝게 하는 다른 방법

위의 음식을 먹는 것과 함께 다음과 같은 자연 치아미백 요법을 집에서 시도 할 수도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칫솔질과 치실 사용

매일 양치질과 치실을 사용하는 것은 치아를 하얗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루에 두 번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분 동안 치아의 바깥 쪽, 안쪽 및 위쪽 표면을 닦으십시오. 이렇게 하면 치아의 박테리아를 제거하면서 얼룩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치아를 더럽히는 음식을 제한하십시오.

치아미백 을 원하는 경우 음식과 음료를 제한하여 추가적인 변색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식품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색이 어두운 열매
  • 토마토 기반 소스
  • 카레
  • 커피
  • 홍차
  • 적포도주
  • 콜라
  • 과일 주스
  • 에너지 드링크

치아 얼룩이 있는 음료를 마실 때 빨대를 사용하여 얼룩의 위험을 줄이십시오. 또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커피나 차에 우유를 첨가 할 수도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딸기, 수박, 유제품은 치아미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식품에는 미백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파인애플과 파파야에는 치아의 얼룩 유발 단백질을 용해시키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있습니다.

이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 치아의 색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치아 오염 식품을 제한하고 구강 위생을 잘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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