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엽산 효능 : 남성에 대해 이점, 부작용 등

파라피아 2020. 9. 29. 06:45
반응형

엽산 효능 : 남성에 대해 이점, 부작용 등

엽산은 엽산염 (비타민 B9)의 합성 버전으로 신체가 스스로 만들 수 없는 필수 비타민입니다.

따라서 일상적인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식단을 통해 엽산을 섭취해야 합니다. 좋은 식이 공급원에는 쇠고기의 간, 시금치, 케일, 아보카도, 브로콜리, 쌀 및 계란이 포함됩니다

엽산과 엽산염이라는 용어는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되지만 둘은 구별됩니다. (엽산(Folic Acid)과 엽산염(Folate) 의 차이점)

엽산은 엽산염과 구조가 다르고 생물학적 효과가 약간 다릅니다. 엽산과 달리 섭취하는 모든 엽산염이 5- 메틸테트라하이드로폴레이트 (5-methyltetrahydrofolate ,5-MTHF)라고 하는 활성 형태로 전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체는 아래와 같은 항목에서 엽산을 필요로 합니다.

  • DNA 생성 및 복구
  • 세포 분열 및 건강한 세포 성장 지원
  • 적혈구 생성 및 성숙
  •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

여성과 임신을 위한 엽산의 이점은 잘 알려져 있지만 엽산이 남성에게 어떤 이점이 있는지 궁금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남성을 위한 엽산 효능 에 대해 건강상의 이점을 이야기합니다.

엽산 효능 1. 우울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장애는 흔하며 많은 남성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과 같은 정신 건강 장애가 있는 사람은 우울증이 없는 사람보다 혈중 엽산 수치가 낮습니다

예를 들어, 35,000 명 이상의 사람들을 포함한 43 개의 연구에 대한 대규모 검토에 따르면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우울증이 없는 사람들보다 엽산 수치가 낮고 일반적으로 식단을 통해 더 적은 엽산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6건의 연구와 966명의 사람들이 포함 된 또 다른 검토에 따르면 엽산 보충제를 항우울제와 함께 복용하면 항우울제를 단독으로 복용하는 것보다 우울증 증상을 훨씬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엽산 효능 2.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입니다.

심장병 및 뇌졸중의 한 가지 위험 요소는 단백질 소화의 부산물인 아미노산 인 호모시스테인의 혈중 고농도입니다.

엽산은 호모시스테인의 신진 대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체내 수준을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엽산 결핍은 혈중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높여 잠재적으로 고 호모시스테인 혈증으로 알려진 상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연구에 따르면 엽산을 보충하면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엽산 보충은 또한 고혈압과 같은 다른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엽산은 또한 혈류를 개선하여 심장 건강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엽산 효능 3. 모발 성장

탈모와 백발은 특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에게 흔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많은 보충제와 비타민은 모발 재성장을 촉진하고 엽산을 포함한 흰머리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엽산이 모발 건강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한 가지 이유는 모발에서 발견되는 세포에도 적용되는 건강한 세포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조기 백발을 가진 52 명의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는 이러한 모발 변화가 없는 사람들보다 혈중 엽산, 비타민 B12 및 비오틴 (B7) 수치가 현저히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엽산과 모발 건강 및 성장 에 대한 연구 는 여전히 새롭고 미미하므로 관련성을 더 잘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엽산 효능 4. 생식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엽산과 아연은 종종 남성 생식력을 높이기 위해 판매되는 보충제로 함께 판매됩니다.

많은 연구에서 이러한 보충제를 조사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특히 건강한 남성들 사이에서 혼합 된 결과를 관찰했습니다. 그러나 불임 문제가 있는 남성의 경우 일부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보충제가 불임을 개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

2002 년부터 108 명의 가임 남성과 103 명의 난임 남성을 대상으로 한 이전 연구에서 6 개월 동안 매일 5mg의 엽산과 66mg의 아연을 복용 하면 난임 그룹의 정자 수가 74 % 증가했습니다

난임 남성을 대상으로 한 7 건의 대조 시험 연구를 검토 한 결과, 매일 엽산과 아연 보충제를 섭취 한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 한 사람들보다 훨씬 더 높은 정자 농도뿐만 아니라 훨씬 더 높은 품질의 정자를 섭취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찬가지로 불임 남성 64명을 대상으로 한 6 개월간의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셀레늄 및 엽산이 포함 된 매일 보충제를 섭취 한 사람들은 위약을 복용 한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정자 수와 더 많은 운동성 정자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 따르면 엽산과 아연은 남성의 생식력과 임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불임 지원을 요청하는 2,370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최근 6 개월간의 연구에 따르면 5mg의 엽산과 30mg의 아연이 포함 된 일일 보충제는 정자의 질을 크게 개선하거나 임신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엽산과 아연의 조합이 생식력을 촉진 할 수 있다는 일부 증거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복용량 및 안전

음식과 같은 천연 공급원을 통해 엽산을 늘리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합니다. 그러나 고용량의 엽산 보충은 부작용 과 관련이 있습니다 .

과도한 엽산의 부작용으로는 B12 결핍, 면역 기능 저하, 전립선 암 위험 증가 등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성은 드뭅니다. 그것은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신체가 과도한 엽산을 쉽게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이 비타민의 허용 가능한 상한 (UL) 또는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을 것 같은 최고 용량은 하루 1,000mcg입니다. 그러나 엽산과 같은 합성 형태의 엽산에만 허용 상한이 있습니다. 엽산이 풍부한 식품을 많이 섭취하여 부작용이 보고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음식 섭취로 일일 엽산 요구량을 충족하므로 보충제를 항상 복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은 일부 사람들이 일상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편리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노인을 포함하여 결핍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해당됩니다.

엽산 보충제는 독립형 영양소 또는 종합 비타민 또는 복합 비타민B의 성분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다른 특정 비타민과 함께 제공됩니다. .

예를 들어 엽산 결핍과 싸우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권장하지 않는 한 하루 UL 1,000mcg를 초과하지 마십시오.

또한 엽산 보충제는 메토트렉세이트, 설파살라진 및 Depacon, Dilantin Carbatrol과 같은 다양한 항간질제를 포함하여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약을 복용하는 경우 강도에 관계없이 엽산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대부분의 남성은 식단만으로도 매일 필요한 엽산을 충족하지만, 엽산 섭취 상한선을 초과하지 않는 한 보충은 일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식이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엽산을 복용하기 전에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엽산은 합성 형태의 엽산염 (비타민 B9)입니다.

결핍은 남성에게 흔하지 않지만 심장 건강, 모발, 난임 남성의 생식력 및 우울증과 같은 특정 정신 건강 상태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엽산은 다양한 식물성 식품, 육류 및 강화 곡물에서 발견되지만 일부 사람들은 편의를 위해 엽산 보충제를 선택합니다. 독립형 영양소, 종합 비타민 또는 다른 비타민과의 조합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하루에 UL 1,000mcg를 초과하는 고용량의 엽산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엽산 보충제는 다양한 일반적인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몸에 다른 지병이 있다면 다른 식이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엽산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