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련정보

지방간에 도움이 되는 식품 12가지

파라피아 2023. 7. 31. 14:37
반응형

지방간에 도움이 되는 식품 12가지

 

음식으로 지방간 질환 치료하기

 

지방간 질환에는 알코올 유발성 지방간 질환과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지방간 질환은 간부전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은 비만 또는 앉아 있는 사람과 고도로 가공 된 식단을 먹는 사람에게서 가장 흔하게 진단됩니다.

 

유형에 관계없이 지방간 질환을 치료하는 주요 방법 중 하나는 식이 요법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방간 질환은 간에 지방이 너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한 신체에서 간은 독소 제거를 돕고 소화 단백질인 담즙을 생성합니다. 지방간 질환은 간에 손상을 입히고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지방간 질환에 대한 식단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많은 과일과 채소
  • 콩과 식물 및 통 곡물과 같은 고 섬유질 식물
  • 설탕, 소금, 트랜스 지방, 정제 탄수화물 및 포화 지방을 거의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저지방 저칼로리 식단은 체중을 줄이고 지방간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과체중이라면 체중의 10 % 이상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 입니다.

 

 

 

지방간에 좋은 12 가지 음식과 음료

 

다음은 건강한 간 식단에 포함할 몇 가지 음식입니다.

 

1. 비정상적인 간 효소를 낮추는 커피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카페인(커피 등) 음료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간 손상이 적습니다. 카페인은 간 질환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의 비정상적인 간 효소의 양 을 낮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

 

2.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 채소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는 간에 지방 축적 되는걸 줄일 수 있습니다. 시금치, 케일과 같은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도 일반적인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3. 지방 축적을 줄이는 두부

일리노이 대학에서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두부와 같은 식품에 포함되는 콩 단백질은 간에서 지방 축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발견했다. 또한 두부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높습니다.

 

4. 염증을 줄이는 생선

연어, 정어리, 참치, 송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 수치가 높은 생선을 섭취하는건 간 지방 수치 개선 할수 있고 염증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5. 오트밀

오트밀과 같은 통곡 물의 탄수화물은 신체에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그들의 섬유질 함량은 또한 당신을 채워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간을 개선하는 호두

호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호두를 평소에 먹는 지방간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간 기능 검사가 개선되었습니다.

 

7. 간을 보호하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며 연구에 따르면 간 손상을 늦출 수 있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8. 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우유 및 기타 저지방 유제품

유제품에는 유청 단백질이 풍부하여 간을 추가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9. 항산화제를 위한 해바라기 씨

이 열매가 많은 씨앗은 간을 더 이상 손상시키지 않도록 보호 할 수 있는 항산화 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10. 체중 조절을 위한 올리브 오일

이 건강한 오일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마가린, 버터 또는 쇼트닝보다 요리에 더 건강합니다.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은 간 효소 수치를 낮추고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1.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마늘

마늘은 음식에 풍미를 더할뿐만 아니라 실험 연구에 따르면 마늘 분말 보충제를 섭취한 지방간 질환 환자의 체중과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12. 지방 흡수를 줄이는 녹차

데이터는 녹차가 지방 흡수를 방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뒷받침하지만 그 결과는 아직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연구자들은 녹차가 간의 지방 저장을 줄이고 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녹차는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부터 수면을 돕는 것까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지방간이 있는 경우 피해야 할 6 가지 음식

 

지방간 질환이있는 경우 피하거나 제한해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일반적으로 체중 증가와 혈당 증가에 기여합니다.

 

피해야 할 것들

  • 알코올 . 알코올은 다른 간 질환뿐만 아니라 지방간 질환의 주요 원인입니다.
  • 설탕 . 사탕, 쿠키, 탄산 음료, 과일 주스와 같은 단 음식을 멀리하십시오. 고혈당은 간에 축적되는 지방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 튀긴 음식 . 이들은 지방과 칼로리가 높습니다.
  • 소금 . 소금을 너무 많이 먹으면 몸이 과도한 물을 붙잡을 수 있습니다. 나트륨을 하루에 1,500mg 미만으로 제한하십시오.
  • 흰 빵, , 파스타 . 흰색은 일반적으로 밀가루가 고도로 가공되어 섬유질 부족으로 인해 전체 곡물보다 혈당을 더 많이 올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간 질환을 치료하는 추가 방법

 

식단을 수정하는 것 외에도 간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라이프 스타일 변화가 있습니다.

 

  • 더 활동적이 되십시오. 식이 요법과 함께 운동을 하면 체중을 줄이고 간 질환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요일에 최소 30 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 콜레스테롤을 낮추십시오.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포화 지방과 설탕 섭취를 확인하십시오. 식이 요법과 운동만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지 못하면 의사에게 약물 복용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 당뇨병 관리. 당뇨병과 지방간 질환은 종종 함께 발생합니다. 식이 요법과 운동은 두 가지 상태를 모두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당이 여전히 높으면 의사는 혈당을 낮추는 약을 처방 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현재 시중에는 지방간 질환에 대해 승인 한 약물이 없습니다. 체중의 10 %를 줄이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3 ~ 5 % 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A 형 및 B 형 간염 백신도 혈액 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는 바이러스가 간 손상을 일으키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우리 몸을 독소로 부터 지켜주는 간(肝)은 무엇을 합니까?

 

우리 몸을 독소로 부터 지켜주는 간(肝)은 무엇을 합니까?

간(肝)은 무엇입니까? 간은 몸에서 가장 큰 고형 기관입니다. 평균적으로 성인 간의 무게는 약 1.3kg정도 됩니다 간은 신체의 신진 대사 기능과 면역 체계에 필수적입니다. 간 기능이 없으면 사람

chinesemandari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