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무역 정보

삼프로TV 최준영의 지구본 연구소, 스리랑카 우리나라에 팔 만한 추가적인 특산품 정보

파라피아 2020. 7. 16. 11:18
반응형

요즘 언제나 재미있게 계속 보고 있는 삼프로TV 최준영의 지구본 연구소 이걸 보면 그 나라에 대해 더 알고 싶어지네요

이번에는 늘 마시고 광고가 나오던 실론티의 땅 스리랑카를 한번 삼프로TV 최준영의 지구본 연구소 + 제가 추가로 찾은 정보로 우리가 글을 써 보겠습니다.

 

스리랑카의 정식 명칭

 

한국어 : 스리랑카 민주사회주의공화국

싱할라어: ශ්රී ලංකා ප්රජාතාන්ත්රික සමාජවාදී ජනරජය

타밀어: இலங்கை சனநாயக சோஷலிசக் குடியரசு

영어: Democratic Socialist Republic of Sri Lanka

중국어 : 斯里卡民主社共和

 

 

우리가 흔희 알고 있는 약칭

한국어 : 스리랑카

싱할라어: ශ්රී ලංකාව

타밀어: இலங்கை

영어: Sri Lanka

중국어 : 斯里兰卡 

 

 

스리랑카의 위치

남아시아에 있는 섬나라입니다.

국토의 면적은 6 5610km2, 남한의 약 2/3 정도 된며 정글에서부터 고산지대까지 다양한 식생을 관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법률상의 수도는 스리자야와르데네푸라코테이고, 제일 큰 도시는 콜롬보입니다. (두 도시가 바로 근접해 있네요)

아래 지도를 보면 알겠지만 인도 아래쪽에 있고 인도와를 거의 국경이 맞닿아 있습니다.

 

 

삼프로TV에서 최준영박사님이 말씀하신건에 저렇게 거의 인접해 있었다건 최근에는 붙어있다가 태풍이나 지진등으로 저렇게 스리랑카가 인도쪽에서 떨어져 나간거라고 합니다. 

 

 

사진 출처 삼프로TV 지구본연구소

그리고 흥미로운건 보석섬 스리랑카라는데 무슨 보석이 있나 찾아봤는데 블루사파이어와 알렉산드라이트등의 보석이라고 합니다.

 

스리랑카 블루사파이어

대충봐도 알갱이는 싼데 이게 가공을 해서 반지나 목걸이로 만들면 가격이 수십배는 오를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런거 가져다가 가공해서 팔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홍차인데 홍차는 영국의 식민 시대에 스리랑카에 들어온 이후 온 나라에 널리 퍼졌다고 하며 당시 스리랑카의 나라 이름은 아직 실론이었고, 거기에서 유래해서 스리랑카에서 나온 홍차가 실론티라는 이름으로 전세계에 퍼졌습니다.

 

실론티

 

그리고 스리랑카에는 대표적인 토착 민족이 두 민족이 있는데 바로 싱할라인과 영국 식민지배 당시 이주한 타밀인이다.

불교를 믿는 싱할라인과 달리 타밀인들은 주로 힌두교를 믿어 종교적 차이가 있었으며 타밀인들은 주로 농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로서 경제적으로 부유하지 못했던 ( 영국인들의 이간질의 원인) 두 민족 간에는 균형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었다.

이후 영국의로의 독립이후에도 타밀인들과 싱할라인들의 분쟁은 계속되었으며, 2009년 타밀 반군이 정부군에 항복하면서 스리랑카 분쟁(내전)은 막을 내리고 이제 뭔가 해보려고 하는 나라입니다.

2017년 기준으로 1인당 국민소득이 2800달러니까 앞으로 성장성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삼프로 TV 스리랑카 국민소득

 

그리고 다른 특산품이 뭐 있나 찾아봤는데 이쪽 나라 국가 답게 향신료와 조금 유명하며 해삼도 있네요 ㅎㅎ

더보기
스리랑카 보석
스리랑카 말린야생해삼
스리랑카 블루사파이어

 

스리랑카 홍차
스리랑카 향신료

그리고 예전 시대부터 중국이랑 아랍 상인간의 해상 실크로드 역활을 해왔다고 합니다. 

또한 인도랑 중국이랑 사이가 안좋고 그래서 그런지 인도는 빼고 스리랑카로 신 일대일로 전략을 중국측이 구축한거 같네요

 

우리가 스리랑카에서 바로 물건을 사는것보다 중국을 통해서 스리랑카 물건을 한국에 가져오는게 더 많을것 같네요

뒤로도 많은 내용이 많은데 직접 보세요 그게 더 빨라요 삼프로TV에서 편집을 잘해놔서 몇분 안됩니다.

그리고 이번 스리랑카에 대해서 자료도 찾아던중에 스리랑카가 정말 아름다운 나라인것 같습니다.

아래 스리랑카 자연환경을 모아놨으니 보실분들은 한번 봐보세요 ( 맨 아래쪽엔 삼프로TV 지구본 연구소 시즌1 스리랑카 편을 올려놓겠습니다)

 

괜찮은 비지니스 구조 (인도가 아니라 중국도 괜찮을것 같음)

 

[삼프로TV 최준영의 지구본 연구소 스리랑카 1부]

 

[삼프로TV 최준영의 지구본 연구소 스리랑카 2부]

 

또 다른 관련 글

인도양의 아름다운 6개의 섬나라

 

인도양의 아름다운 6개의 섬나라

인도양의 아름다운 6개의 섬나라 인도양은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바다로 면적은 70,560,000km²입니다. 3개 대륙에 접해 있으며 이들은 각각 서쪽 및 동쪽에 아시아, 아프리카 및 호주 대륙입니다

edutrip.tistory.com

 

반응형